[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
  • 김민 기자
  • 승인 2023.01.1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

롯데제과 파스퇴르는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 속에 풍부한 유산균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강화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2020년 출시한 위드맘 제왕 영유아식의 핵심 소재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을 제품화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위드맘 제왕은 제왕절개 분만아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자연분만아와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자연분만 신생아는 출산 과정 중 산도(아이를 낳을 때 태아가 지나는 통로)를 통과하면서 유산균 샤워를 통해 유익균을 물려받는다.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로 영유아의 튼튼한 장 건강과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균형 있게 설계했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 외에도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과 갈락토올리고당 2종까지 담아 효능을 극대화했다. 무 향료, 무 감미료, 무 착색료로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원료는 배제해 안전하다.

분말 스틱 타입으로 1포(2g) 당 유산균 20억 CFU(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한다. 물에 잘 녹는 분말 형태로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아이들에게 손 쉽게 먹일 수 있다.

이번 출시로 아이생각 생(生)유산균은 △아이생각 베이비 생유산균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 △아이생각 키즈 생유산균까지 전체 3종을 운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