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코카-콜라 한정판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국순당 ‘예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코카-콜라 한정판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국순당 ‘예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 김민 기자
  • 승인 2023.01.0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카-콜라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코카-콜라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일상을 응원하는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이번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는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제품으로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바탕과 대비되는 하얀색의 토끼를 더해 시각적인 주목도는 물론 새해 한정판으로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일러스트는 아빠, 엄마, 아이의 가족 토끼를 활용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새해의 마법 같은 일상을 표현했다. 매해 새해의 시작과 함께 일상 속 특별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올해도 새해 캠페인을 전개하며, 가족이나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맞이하는 한 해의 활기찬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패키지에 표현된 일러스트는 2종으로 구성됐다. 가족 토끼가 함께 힘차게 깡총깡총 뛰고, 사랑스런 뽀뽀를 나누는 모습을 표현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행복과 따뜻함을 담아내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새해 응원 메시지를 담아낸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는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제로 250ml, 350/355ml 캔 제품과 300ml, 500ml, 1.5L, 1.8L, 2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한 ‘코카-콜라 X 그냥그런토끼’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지난 1일 선보였다.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을 ‘그냥그런토끼’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코카-콜라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재치 있는 모습들로 구성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국순당 ‘예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국순당이 2023년 설을 앞두고 명절에 필요한 차례주 ‘예담’ 패키지를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예를 담아 제대로 빚은 차례주 예담이 새로운 모습으로 전통을 시대에 맞게 이어 나가고자 진행됐다.

차례주 ‘예담’ 디자인 리뉴얼은 포장 패키지와 라벨 등을 모두 새로 단장했다. 명절 실속 있는 선물로 적합하도록 차례주 ‘예담’ 포장 패키지를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현대적 느낌으로 개선했다. 아울러 제품 라벨도 단순하면서도 품격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차례상에 어울리게 개선했다.

전체적으로 현대적인 감각의 ‘예담’ 로고 디자인을 새로이 개발해 적용했다. ‘예담’ 로고 디자인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올리는 정서를 표현했다. 병 라벨은 흰색 바탕에 로고 등 문구를 검은색으로 표현해 조상의 차례를 모시는 차례상의 엄숙함과 상차림의 정갈함에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병목 캡씰(비닐포장재)은 금색을 그대로 유지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지함 포장 패키지는 4면을 각각 다르게 디자인해 연속 진열할 경우 ‘예담, 예를 담다’는 문구와 예담 주병이 하나의 스토리처럼 이어지게 표현했다. 또한 하단에는 차례상에 올리는 음식(제수)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차례주라는 점을 강조했다.

주질은 변함없으며, 알코올 도수는 13%로 동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