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치즈와 함께하는 맛있는 일주일 '2017 유러피안 치즈 위크'
유럽 치즈와 함께하는 맛있는 일주일 '2017 유러피안 치즈 위크'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7.11.1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23일 서울 부산 세종 소재 28개 유명 레스토랑서 특별 치즈 요리와 치즈 플레이트 선보여

유럽연합(EU)과 프랑스 국립낙농협의회(CNIEL)가 주최하고 소펙사코리아가 주관하는 ‘2017 유러피안 치즈 위크’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유러피안 치즈 위크는 ‘치즈와 함께하는 맛있는 일주일’이라는 컨셉으로 유럽 치즈를 맛있게 먹고, 즐겁게 공부하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치즈 프로모션 행사다.

치즈 위크에 참여하는 서울, 부산, 세종 소재 28여 개 유명 레스토랑에서는 일주일 내내 특별한 치즈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디너 코스에는 각 레스토랑 셰프가 치즈 위크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치즈 요리 한 가지가 포함돼 있으며, 다섯 가지 치즈로 구성된 치즈 플레이트도 함께 구성돼 있다. 따라서 치즈 위크 기간 중 참여 레스토랑에 방문해 디너 코스를 주문하는 모든 손님은 치즈 요리와 치즈 플레이트가 포함된 식사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치즈 플레이트는 유럽산 대표 치즈 5종으로 구성되는데, 흰색 피막의 연성 치즈, 껍질을 닦은 연성 치즈, 반경성 치즈(비가열 압착 치즈), 경성 치즈(가열 압착 치즈), 그리고 블루 치즈까지 서로 다른 종류의 치즈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 경인 지역 10개 전 점에서는 같은 기간 치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평소 대비 할인된 금액으로 치즈를 구매할 수 있으며,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미아점, 킨텍스점, 가든파이브점에서는 별도의 시식 매대가 마련돼 치즈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구매 금액에 따라 치즈 나이프와 치즈 도마 사은품도 마련돼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컬쳐파크 h’450, 판교점 h’541,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h’123에서는 치즈 위크 기간 중 저녁 식사를 하는 손님에 한해 치즈 플레이트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치즈 위크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수입 치즈 전문 쇼핑몰 ‘치즈파티’와 프리미엄 온라인 마트 ‘마켓컬리’에서는 치즈 위크 이벤트와 기획전을 마련했다.

치즈 아카데미 ‘프로마쥬’에서는 치즈 위크 기간 동안 특별한 페어링 강좌가 개설된다. 우리술 교육훈련기관 ‘막걸리학교’와 함께 ‘치즈&한국술 페어링’, 와인 문화 공간 ‘카비스트’와 ‘치즈&와인 페어링’을 선보여 유럽산 치즈가 동서양의 술을 만나 빚어내는 하모니를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