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산기평, 디지털 R&D 플랫폼 연계·협력 위한 MOU 체결
농기평-산기평, 디지털 R&D 플랫폼 연계·협력 위한 MOU 체결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2.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전윤종)은 연구관리 전문기관의 디지털 R&D 플랫폼 공동 활용 및 데이터 연계, 노하우 공유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기평과 산기평이 상호 연계·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연구관리 및 평가업무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하며, △디지털 R&D 플랫폼 서비스 공동 활용 방안 논의 △상호 데이터 교류 및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방안 모색 △빅데이터 분석, AI 활용 지식 등 디지털 혁신(DX), 디지털 전환(DT) 경험 공유 및 확산 △양 기관의 상호발전 및 우호증진에 필요한 기타 협력사항 등을 위해 마련됐다.

농식품부 산하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농기평과 산업부 산하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산기평이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기여하기 위한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해서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료의 분석, 활용 및 공유와 확산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데이터의 교류와 연계 활용, 노하우 공유를 통해 보다 나은 연구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