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4관왕 달성
농정원,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4관왕 달성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1.30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공익캠페인’, ‘블로그·카페’, ‘인쇄사보’, ‘특별상’ 4개 부문 수상
농정원 가치확산실 손영미 실장(왼쪽)이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상장을 받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광고공익캠페인’, ‘블로그·카페’, ‘인쇄사보-공공’, ‘특별상’의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 ‘The New York Festivals IAA’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끈 공공기관과 기업에 시상하고 있다.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장상을 수상한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은 직업과 농업의 가치를 연계한 캠페인 영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통해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일자리 창출, 식량 안보, 휴양 등)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별상 부문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한 ‘농식품 국가인증제도 홍보 영상’은 농식품 국가인증제도에 우리 농축산물의 안전성과 가치라는 의미를 담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였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블로그·카페 부문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우수상)을 수상한 농식품 국가인증 블로그 ‘우리가족 건강식탁’은 국가인증제도 13종에 대한 소개와 제철 국가인증 농식품 정보 등의 안전 먹거리 정보를 소비자와 함께 나누며 양방향 소통 채널로 운영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인쇄사보 공공 부문에서 국회 미래정책연구원 대표의원장상을 수상한 ‘농식품 소비공감’ 매거진은 우리 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하는 제철 농식품 소식지로, 계절별(봄·여름·가을·겨울)로 발간하며 제철 농식품의 영양 성분과 보관법, 레시피 등의 식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농정원은 농업·농촌의 혁신성장 동반자로서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비자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 홍보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