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한인회총연합회,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 동참한다
(사)세계한인회총연합회,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 동참한다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11.30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확산 및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업무협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사단법인 세계한인회총연합회(회장 심상만)와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저탄소 식생활 문화의 전 세계 확산과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계한인회총연합회는 전 세계 750만 동포를 대표하고 65개국 500여 한인회가 참여하고 있는 외교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등 ESG 실천 문화의 전 세계 확산 △한국 농수산식품 홍보 및 수출 확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는 먹거리의 생산-가공-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공사는 작년부터 전국 34개 행정·교육 광역자치단체를 포함한 국내외 440여 기관과 협약을 맺고 전 세계 캠페인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세계 곳곳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한인회총연합회와의 협력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 한국 농수산식품 및 우수제품의 해외 수출길 확대를 위한 가교역할은 물론,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의 전 세계 확산에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