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디자인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더 키친 일뽀르노 ‘수제 햄퍼 세트’/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한정 패키지/동서식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디자인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더 키친 일뽀르노 ‘수제 햄퍼 세트’/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한정 패키지/동서식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 김민 기자
  • 승인 2022.11.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디자인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암환자·경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1끼/12,000원)’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 디자인밀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암환자 및 암경험자의 1회 취식량 기준을 고려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식단형으로 설계됐다. 영양 불균형을 경험하거나 음식물을 부드럽게 섭취해야 하는 사람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메뉴와 옵션으로 구성했다. 총 열량 대비 포화지방은 각 7% 미만으로, 단백질은 한 끼당 18% 이상, 나트륨은 1,350㎎ 이하로 맞췄다.

식단은 풀무원의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한 끼 식사로 구성했다. ‘211 식사법’은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하여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방법이다.

메뉴는 총 10가지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밥류는 ‘담백현미밥’과 ‘고령친화진밥’으로 구분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담백현미밥’은 현미 5%에 맵쌀과 찹쌀을 베이스로 하여 보다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분리대두단백을 사용해 영양 밀도를 높였다.

‘고령친화진밥’은 밥물을 넉넉히 잡아 기존 밥 보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완성했으며, 다양한 채소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반찬류는 채소찬 2가지와 단백질찬 1가지로 준비됐다. 일상에서 챙겨 먹기 어려운 뽕잎나물, 참나물, 버섯, 미나리, 죽순 등의 채소를 다양하게 활용했으며, 소화 흡수를 높이기 위해 컬리플라워, 그린빈, 당근 등을 스팀이나 오븐에 굽는 등의 건강한 조리법을 사용했다. 이와 함께 쇠고기, 닭고기, 두부, 해산물 등을 골고루 넣은 단백질찬으로 설계했다.

제품은 1일 2식으로 전날 신선하게 조리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보랭 가방에 담겨 집 앞으로 배송된다. 메뉴의 용기 필름을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디자인밀 온라인몰(dm.pulmuone.com)과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 더 키친 일뽀르노 ‘수제 햄퍼 세트’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전통 나폴리 퀴진 더 키친 일뽀르노가 연말을 맞아 다음달 1일, ‘햄퍼 세트’를 출시한다.

일뽀르노가 준비한 햄퍼 세트는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홈메이드 이탈리안 스몰디쉬로,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구성됐다.

일뽀르노 수석 쉐프가 직접 만든 수제 절인 안주와 샐러드, 스낵류까지 이탈리안 화이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음식들로 구성했다. △하우스 메이드 컬리플라워 피클 △올리브 오일에 절인 야채 △일뽀르노 풍 수제 코울슬로 등 절임류 요리를 비롯해 △산다니엘레 햄과 이베리코 하몽 햄 큐브 △일뽀르노 풍 가지 오븐 구이 △모르타델라 큐브 △부라타나 치즈와 이티쵸크 △발사믹으로 절인 머쉬룸 셀러드, 그리고 일뽀르노에서 직접 구운 △그리니시 △수제 초코칩 쿠키 △만체고 치즈칩 △일뽀르노 티라미수 등 10여가지 음식으로 구성됐다.

햄퍼 세트에 구성된 스몰 디쉬는 개별 구매도 가능하고, 세트로도 구매 가능하다. 세트는 세 가지로 인원에 따라 2~3명부터 8명까지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한편, 더 키친 일뽀르노는 연말을 맞아 연말 모임이나 행사를 위한 장소 대관 서비스도 오픈했다. 일뽀르노 청담점, 광화문점, 역삼점에서 서비스가 진행되며, 최소 60명에서 10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런치와 디너 타임으로 분리하여 운영하며, 행사 목적에 따라 메뉴도 조정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더 키친 일뽀르노 매장으로 하면 된다.

■ 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한정 스페셜 패키지

대상㈜ 청정원이 연말을 맞아 겨울 분위기를 담아낸 파스타 소스 패키지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겨울 한정 패키지는 ‘청정원 파스타 소스’를 향한 소비자들의 오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에 따르면 ‘청정원 파스타 소스’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1억 병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겨울 분위기와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 5종은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초록색과 빨간색을 중심으로 트리 장식 일러스트를 새겨 연말 분위기를 담아냈다.

프리미엄 파스타 소스 8종은 겨울 느낌을 물씬 풍기는 흰색을 바탕으로 눈사람, 루돌프, 털모자와 털장갑을 착용한 캐릭터를 그려 넣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겨울 한정 패키지가 적용되는 파스타 소스는 △로제 △토마토 △베이컨 토마토 △아라비아따 △비스크로제 △까르보나라 △명란크림 △머쉬룸 투움바 △알프레도 △포모도로 △볼로네즈 △봉골레 △알리오올리오 등 총 13종이다.

파스타 소스 중 패키지가 적용된 13종의 제품은 연말 시즌 동안 한정 판매된다.

■ 동서식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통보리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은 그래놀라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국내 최초로 보리로 만든 후레이크와 국내산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 상큼한 망고향 크랜베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보리가 41% 함유된 보리 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과 통보리 그래놀라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보리에는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서식품은 이번 통보리 그래놀라의 출시와 함께 포스트 브랜드의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 하고, 그래놀라 시리얼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기존의 시리얼 패키지 외 스탠드 업 백, 바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잘 어울리면서도 한층 깔끔한 느낌을 더해 제품의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와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TV 및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 신제품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전국 할인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310g 기준 5400원, 500g 기준 878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오뚜기가 블랙페퍼의 알싸한 맛에 깊은 감칠맛을 더해, 만능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를 재출시했다.

최근 블랙페퍼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이를 활용한 치킨, 닭가슴살 등 메뉴가 확대되고 있으며, 소스 하나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에 대한 니즈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블랙페퍼 소스에 대한 전문점 셰프 및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고, 시장 트렌드에 따라 블랙페퍼를 활용한 만능 소스를 다시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번에 재출시한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는 블랙페퍼, 굴소스, 토마토 페이스트가 어우러져, 알싸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다. 특히, 육류, 해산물 등 볶음요리와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로, 블랙페퍼 특유의 매운맛을 내며 이국적인 맛을 재현할 수 있다. 싱가포르의 대표음식인 블랙페퍼크랩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으며, 육류 중에는 쇠고기 닭고기와 특히 잘 어울린다.

한편, ‘이금기’ 제품은 1996년부터 ㈜오뚜기가 독점 수입·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갈릭굴소스’, ‘비건소스’등 한국인 입맛을 고려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