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요즘x발효’ 주제로 소비공감 겨울호 발간
농정원, ‘요즘x발효’ 주제로 소비공감 겨울호 발간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1.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www.foodnuri.go.kr)에서 웹진 서비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요즘 발표’를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농식품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식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해 연간 4회(각 2만 부) 제작·배포하고 있다.

이번 호는 ‘요즘 발효’를 주제로 세계로 나아가는 우리 발효식품에 주목하여 우리 농산물과 농업·농촌, 농식품의 가치를 전달한다.

농식품공감 섹션은 ‘미생물의 완전한 연금술, 발효’를 주제로 최고의 문화유산이자 한식을 완성하는 발효식품이 전통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발효가 남긴 흥미로운 기록과 발효식품의 이로움을 알아보고,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발효음식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농촌공감 섹션에서는 ‘농도원목장’에서 즐길 수 있는 목장 체험 프로그램과 농촌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식품명인 제41호 감식초 ‘임장옥 명인’과 발효식초의 세계를 만나본다. 또한 농업인이 손수 재배한 농산물을 발효한 음식을 선보이는 발효카페 ‘큔’의 김수향 대표와 함께 지속가능한 먹거리와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소비공감 섹션에서는 추운 겨울 활력을 충전해줄 제철 농식품을 소개하고, 팩트체크를 통해 ‘곡물 효소’의 섭취 방법을 알아본다. 김치시즈닝을 개발한 푸드컬쳐랩 안태양 대표를 만나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우리 발효식품의 저력을 확인하고,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제도, 겨울철 식물관리법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독자공감 섹션에서는 농식품정보누리 서포터즈와 함께 ‘식품명인 체험 홍보관’을 찾아 명인의 비법을 따라 직접 김치를 담그고, 소비공감 독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발효 레시피를 소개한다.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는 전국 농협은행, 농업기술센터, 도서관, 요리학원 등 13,000개소에 배치되며,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www.foodnuri.go.kr)에서 웹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농업가치본부 김백주 본부장은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우리 농산물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트렌드에 맞춰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합리적인 소비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