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이지라떼’ 6종/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오늘의 새상품]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이지라떼’ 6종/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 김민 기자
  • 승인 2022.11.2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이지라떼’ 6종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라떼 제조 편의성을 더한 액상형 라떼 베이스 ‘이지라떼’ 6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바닐라라떼 △토피모카라떼 △밀크티라떼 △코코넛라떼 △콘버터라떼 △크림치즈라떼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이지라떼 6종은 기존 라떼 시럽과 파우더의 단점을 보완한 액상형 라떼 베이스다. 시럽보다 농축된 액상을 사용해 적은 양으로도 깊은 맛의 음료를 제조할 수 있고, 파우더에 비해 찬 우유에도 쉽고 빠르게 녹아 라떼 제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한 펌프에 38g의 액상 베이스가 나오도록 만들어져 라떼 제조에 필요한 별도의 계량 과정을 생략시켰다. 덕분에 음료 주문이 밀려드는 와중에도 부담 없이 라떼를 제조할 수 있다.

대상에프앤비㈜는 ‘2022 서울 카페쇼’에서 이지라떼 6종을 최초로 공개한다. ‘2022 서울카페쇼’는 올해로 21회를 맞은 커피 및 식음료 박람회로 11월 23일부터 나흘간 개최된다. 이지라떼 6종은 ‘2022 서울 카페쇼’가 선정하는 2023년 가장 큰 인기가 예상되는 제품인 ‘체리스 초이스’에 이름을 올렸다. 대상에프앤비㈜는 이를 기념해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수상자와 함께 이지라떼를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 제조 시연회를 ‘2022 서울 카페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풀무원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국산 재료를 곱게 간 양념으로 만든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무채가 없는 깔끔한 김치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추어 출시한 제품이다. 풀무원은 많은 사람들이 반찬으로 김치를 먹을 때나 김치찌개, 김치전 등 김치를 활용한 요리를 할 때 무채를 걸러내는 것에서 착안해 무채가 없는 정갈한 포기김치를 기획했다.

무채 대신 무즙을 넣어 외관이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며 발효 기간 내내 아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무, 양파 등 다양한 채소 내의 당과 효소 성분이 발효를 도와 더 시원한 감칠맛을 냈다. 풀무원이 개발한 특제 액젓까지 넣어 맛에 깊이를 더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조선시대 궁중 김치처럼 고명 채소를 적게 넣어 맑고 깔끔한 양념이 특징이다. 신선한 국내산 채소에 고운 양념으로 버무려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가는 정갈한 김치를 재현했다.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깐깐하고 엄격한 온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사계절 아삭 고운 양념 포기김치’는 2종(1.5㎏, 4㎏) 출시돼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5㎏ 제품은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과 일반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4㎏ 제품은 쿠팡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