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꼬북칩 크런치즈맛’/CJ제일제당 ‘비비고 셰프컬렉션’ 3종/롯데제과 ‘파스퇴르 킨더밀쉬’ 리뉴얼/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메모리수'/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꼬북칩 크런치즈맛’/CJ제일제당 ‘비비고 셰프컬렉션’ 3종/롯데제과 ‘파스퇴르 킨더밀쉬’ 리뉴얼/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메모리수'/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11.1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꼬북칩 크런치즈맛’

오리온은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진한 체다치즈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꼬북칩 크런치즈맛은 네 겹 스낵 사이사이에 체다치즈가 골고루 뿌려져 있어, 고소하고 진한 치즈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국내산 요거트 발효종을 넣고 반죽한 뒤 숙성해 한층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피자, 샌드위치, 케이크 등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체다치즈를 스낵에 접목해 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개발 단계에서 치즈 분말 크기와 함량을 세밀하게 조정하면서 네 겹 식감과의 최적 비율을 찾아냈다. 기존 ‘콘스프맛’에 이어 단짠 계열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초코츄러스맛’, ‘달콩인절미맛’ 등 달콤 계열 제품과 더불어 꼬북칩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오리온의 60년 식품 개발∙제조 노하우를 결집시켜 만든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이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식감과 콘스프, 츄러스, 인절미 등을 접목한 다양한 맛으로 식품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주도하며 단기간 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호주, 영국,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국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셰프컬렉션’ 3종

CJ제일제당의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스타 셰프와 손잡고 프리미엄 제품군인 ‘비비고 셰프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유명 셰프의 한식 파인 다이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군이다. CJ제일제당은 이 제품을 통해 스타 셰프의 철학과 독창성이 담긴 메뉴를 최고의 맛품질로 구현, 비비고가 추구하는 ‘정성’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앞으로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셰프들의 개성을 살린 ‘비비고 셰프컬렉션’을 출시해 프리미엄 제품군을 구축할 계획이다.

첫 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2스타 ‘주옥’의 신창호 셰프와 함께 개발한 프리미엄 밀키트다. ‘해물 육수를 더한 새우 굴림만두’, ‘들깨 깻잎순볶음을 곁들인 항정살 구이’, ‘삼천포 파스타’의 총 세 가지 제품이다. 신창호 셰프를 주축으로 한 ‘주옥’은 발효장과 식초를 활용해 사계절을 담아낸 요리로 유명한 한식 컨템포러리 레스토랑이다. 비비고와 신창호 셰프는 지난 7월 비비고가 운영한 원테이블 팝업 레스토랑 ‘따뜻한식당’에서도 협업한 바 있다.

‘해물 육수를 더한 새우 굴림만두’는 새우살과 각종 야채로 빚은 굴림만두에 해물 육수와 버섯 고명으로 정갈한 맛을 살린 메뉴로, 전채 요리로 즐기기 좋다. ‘들깨 깻잎순볶음을 곁들인 항정살 구이’는 간장, 설탕, 정종 등이 들어간 특제 양념으로 만든 항정살 구이에 향긋한 깻잎순볶음을 곁들였다. 한 끼 식사인 ‘삼천포 파스타’는 건해산물 소스와 바지락 육수의 풍미에 생면과 고등어의 식감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주옥’의 초창기 시그니처 메뉴로 오랜 사랑을 받았다.

■ 롯데제과 ‘파스퇴르 킨더밀쉬’ 리뉴얼

롯데제과는 생우유 섭취를 앞둔 영유아나 부족한 영양 성분 보충이 필요한 성장기 아이를 위한 영양간식 ‘파스퇴르 킨더밀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파스퇴르 킨더밀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원유를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은 목장에서 집유한 원유로 업그레이드 했다.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무항생제 사료부터 사육환경, 동물복지 등 엄격한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무항생제 1급A 국산 원유 안에 단계별 성장발육 시기에 맞춰 필요한 영양 성분도 신경 써서 담았다. 파스퇴르 킨더밀쉬 1단계는 돌(12개월) 이후 생우유로 넘어가기 전인 영유아에 맞춰 영양 성분을 설계했다. 두뇌, 시력의 구성성분인 특허 받은 식물성 DHA(특허번호: 10-1295390)를 적용했다. 식물성 DHA는 먹이사슬에 의한 중금속 축적과 환경 파괴가 없는 미세조류에서 추출해 더욱 안심하고 아이에게 먹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칼륨,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까지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 위주로 구성했다.

만 2세(24개월)부터는 식물성 DHA 햠량이 높은 파스퇴르 킨더밀쉬 2단계를 먹이면 된다.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 관리가 어려운 아이들의 영양 간식으로 탁월하다. 우유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그대로 구현해 우유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독일을 포함한 유럽에서는 영유아들의 적응력과 소화력을 높이고자 생우유보다 먼저 킨더밀쉬를 먹이기도 한다.

파스퇴르 킨더밀쉬는 FSC(국제산림협회) 인증 받은 친환경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200ml)로 휴대성도 높으며, 뚜껑이 달려 있어 남은 음료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메모리수'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뉴케어'가 국내 최초로 마시는 인지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인 뉴케어 ‘메모리수’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메모리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인정 5중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두뇌 건강과 신체 활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균형 잡힌 영양에 저하된 인지력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더했으며, 대추와 계피향이 가득한 부드러운 맛으로 노년층의 입맛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메모리수’ 2팩은 식약처가 인정한 두뇌 건강 기능성 원료인 ‘포스파티딜세린’ 일일 권장 섭취량 300mg을 함유하고 있다. 실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65~78세의 노인이 매일 포스파티딜세린 300mg을 12주간 섭취할 시 학습 인지력과 이름-얼굴 연계 및 안면 인식능력 등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고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되지 않아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인지 저하를 가속하는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엽산과 비타민 B6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2배를 보충할 수 있어 인지 능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노년에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뼈∙근육 건강을 위한 칼슘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담았다. 이 밖에도 ‘메모리수’는 식사량이 적어 영양이 결핍되기 쉬운 노년층을 위해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천궁, 참당귀 등 엄선한 부원료를 함유해 신체 활력 관리를 돕는다.

■ 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하림이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쫄깃한 밀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했다. 닭고기와 떡, 야채, 소스를 한 팩에 담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이다.

하림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밖에서 사 먹는 대신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요리해 먹는 소비자들을 위해 국민간식 떡볶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신제품 국물 닭떡볶이는 신선한 100% 국내산 닭의 닭다리살과 양배추와 당근, 밀떡을 비롯해 하림만의 비법으로 만든 특제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국물 닭떡볶이’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매콤달콤한 소스가, ‘궁중 국물 닭떡볶이’는 간장 베이스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스가 들어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냄비에 해동시킨 닭고기와 소스, 물 350ml를 넣고 뚜껑을 닫은 채로 약 10분간 조리 후, 떡과 야채를 넣어 추가로 약 5분 정도 익히며 근사한 닭떡볶이가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삶은 달걀이나 라면사리를 추가해도 좋고 남은 양념으로 밥을 볶아 먹으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국물 닭떡볶이’, ‘궁중 국물 닭떡볶이’ 제품은 하림 공식 쇼핑몰 하림몰(www.harimmall.com)과 일반 중소형 마트에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