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춘진 사장,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 참석 및 유자 소비 확대 논의
aT 김춘진 사장,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 참석 및 유자 소비 확대 논의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11.1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 현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4일 전남 고흥 도덕면 소재 ‘전남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퍼포먼스와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농촌의 고령화 및 기후변화 대응 방안으로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농업의 생산성, 수익성 및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안전한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기술집약적 첨단농업인 스마트팜 활성화로 ‘잘사는 농촌, 살고싶은 농촌’을 만드는데 공사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약 33ha규모로 청년농 육성을 위해 4차산업의 첨단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팜 확산 거점단지로 청년창업 보육단지, 임대형 스마트팜, 실증단지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공사는 2020년 전라남도, 고흥군과 함께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조성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어, 전남 고흥군 풍양면 소재 유자농장인 순주네농원을 찾아 재배지를 둘러보고 유자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소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유자는 레몬의 3배, 사과의 25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해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며, “특히 고흥의 대표 특산물인 유자는 전국 최고의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고 말했다.

이어, “유자는 차, 빵 등 다양한 용도로 가공이 가능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품목”이라며, “유자의 부가가치 창출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순주네농원 방문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