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동원F&B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아웃백 ‘토마호크 마스터피스’/엠즈베이커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동원F&B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아웃백 ‘토마호크 마스터피스’/엠즈베이커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 김민 기자
  • 승인 2022.11.15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CJ제일제당 ‘고메’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등 ‘뼈있는 치킨’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고메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뼈 있는 치킨’으로, 불닭, 쯔란 등 익숙한 소스에 셰프의 노하우를 담아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오븐에 구워내 기름기는 빼고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은 살려 안주와 야식,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기존 순살치킨, 너겟만 판매하던 고메는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이번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삼양 불닭소스와 콜라보한 ‘화끈불닭봉’은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알싸쯔란봉’은 쯔란과 양꼬치라는 친숙한 조합을 모티브로 알싸하고 이국적인 풍미를 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약 12분만에 완성 가능해 누구나 간편하게 갓 구운듯한 치킨 봉을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만들 수 있다.

두 제품은 CJ더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화끈불닭봉’은 오는 17일부터 전국 홈플러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집에서도 외식 치킨과 유사한 수준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맛의 제품으로 치킨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동원F&B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SF 영화 ‘E.T 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건강한 수산물이자 바로 먹는 영양식품으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해온 ‘동원참치’의 출시 40주년과 시대를 뛰어넘는 스토리로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영화 ‘E.T’의 개봉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이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이 별자리로 표현돼 디자인에 삽입됐다. 영화 E.T와의 이번 협업은 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로,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많은 팬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F&B는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의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의 79%에서 ‘82%’로 늘리는 동시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담아 맛과 품격을 더했다. 이 밖에도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135g에 3,180원이며, 전국 대형마트, 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아웃백 ‘토마호크 마스터피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시즌 한정 세트 메뉴인 ‘토마호크 마스터피스’를 15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토마호크 마스터피스’는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2인 세트 메뉴이다.

‘토마호크 마스터피스’는 메인 메뉴인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셰프 초이스 가니시를 시즌 스페셜로 제공하며 요크셔 푸딩, 매시드 포테이토, 상큼한 크랜베리 소스, 스위티 드롭, 말돈 소금 등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치즈를 녹여 먹는 쉐어링 메뉴 ‘에멘탈 치즈딥’, 씨푸드 수프 ‘씨푸드 빠삐요뜨’, 신선한 재료로 끓여 낸 ‘홈메이드 수프’, 상큼하고 청량감이 돋보이는 ‘스페셜 스파클링’, ‘커피’ 등으로 구성돼 ‘오직 아웃백에서만 함께 나누고 즐기며 느낄 수 있는 단 하나의 감동’이라는 제품 콘셉트를 구현하고 있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지난 2017년 7월에 아웃백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본인(Bone in) 스테이크로, 새우살, 갈비살, 꽃등심 등 3가지 고급 부위만을 사용해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큼직한 크기와 돌도끼 모양의 기다란 뼈가 선사하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고객들의 호응을 받아온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다.

메뉴에 함께 구성되는 ‘씨푸드 빠삐요뜨’와 스파클링 음료 ‘믹스드베리’, ‘청포도라임’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 메뉴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메뉴다.

‘씨푸드 빠삐요뜨’는 새우, 그린홍합, 각종 야채를 아웃백만의 특수 프리미엄 쿠킹 필름에 그대로 쪄내어 원재료 고유의 맛과 향이 살아 있는 쉐어링 메뉴다. ‘믹스드베리’는 새콤한 레드 커런트와 모히또 베이스에 로즈메리를 한 잔에 담아 산뜻함이 느껴지는 아웃백만의 특별한 스파클링 음료이다. ‘청포도라임’은 달콤한 청포도 베이스와 새콤한 모히또 베이스를 향긋한 애플 민트와 라임을 함께  즐기실 수 있는 청량감 넘치는 스파클링 음료다.

아웃백은 앞으로도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를 메인으로 하는 시즌 한정 세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가치를 확산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엠즈베이커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관계사 엠즈베이커스(대표 조성형)가 신제품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CU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고온에서 표면을 태우듯 진하게 그을리며 구워,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과 스모키한 향을 자랑한다. 여기에 매일유업의 신선한 매일생크림을 듬뿍 올려 치즈와 생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155g 작은 용량으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스페인의 바스크 지역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다. 크림치즈와 생크림 등을 섞어 단시간 고온에 구워, 꾸덕하고 진한 식감과 그을린 표면이 특징이다. 그을린 표면에서는 스모키한 캐러멜 향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엠즈베이커스는 2017년 11월 매일유업의 베이커리 디저트 사업부로 출발해 지난 2021년 10월 독립 출범했다. 다양한 베이커리, 디저트 제품을 통해 B2C는 물론 B2B 영역까지 진출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고품격 디저트 브랜드 ‘데르뜨’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데르뜨는 디저트(Dessert)와 이탈리아어로 Art를 의미하는 ‘Arte’의 합성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