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ABC 블루베리 요거트’/대상㈜ 종가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ABC 블루베리 요거트’/대상㈜ 종가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
  • 김민 기자
  • 승인 2022.11.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ABC 블루베리 요거트’

롯데제과가 ‘유산균체’와 ‘프락토올리고당’, ‘블루베리’, ‘요거트’를 활용한 ‘ABC 블루베리 요거트’를 선보였다. ABC초콜릿에서 PB제품을 제외하고 2013년 아몬드크런치 제품 이후 새로운 맛을 선보인 건 약 10년만이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반식품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제품이 늘면서 새로운 식품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 포장지에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다. 또 제품에 롯데중앙연구소가 개발하여 특허를 받은 EPS 유산균체를 추가해 포장지 뒷면에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글도 삽입했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블루베리 농축분말을 사용해 블루베리 본연의 맛이 느껴지게 했고, 블루베리 맛과 어울리는 요거트 분말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풍미를 기반으로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으로 느껴지게 만들었다.

제품은 단품과 벌크 제품으로 나눠 판매되며 일반슈퍼에서부터 대형마트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단품 2,800원(72g), 벌크 6,000원(172g)이다.

■ 대상㈜ 종가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

대상㈜ 종가(JONGGA)가 제철 원료로 맛을 낸 동절기 한정 김치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를 출시한다.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는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선별한 제철 무를 사용해 신선한 단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또 국산 고춧가루와 멸치·새우 액젓, 다시마를 사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덕분에 설렁탕, 곰탕 등 동절기에 즐겨 찾는 국물 요리에 곁들이면 개운한 맛을 더해준다.

이번 신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동절기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종가 관계자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맞춰 따뜻한 국탕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즌 상품으로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별미김치를 향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일관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난달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을 국내외 통합 김치 브랜드 ‘종가’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