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춘진 사장, 수산물 수출 확대 모색 및 물가 점검
aT 김춘진 사장, 수산물 수출 확대 모색 및 물가 점검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11.10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위생학회 ‘37회 학술대회’서 식품 안전관리 논의‧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석
성진수산(주) 방문 현장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제37회 정기학술대회’ 축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0일 부산 서구 소재 수산물 제조‧수출업체인 성진수산(주)(대표 이성규)를 방문해 식품 가공시설을 둘러보고 수산물 소비와 수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수산식품은 올해 10월 기준 수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20% 이상 증가한 26억7400만 달러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산물 수출유망품목을 발굴해 고부가가치가 높은 수산식품의 수출을 획기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사장은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KFA 한국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농수산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예비 창업자와 자영업자들이 성공 창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후 벡스코(BEXCO) 컨벤션홀로 이동해 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가 개최한 ‘제37회 정기학술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공사 주관 ‘eaT 공공급식통합플랫폼 홍보관’ 등 행사 부스를 둘러보며 관계자들과 식품 위생 및 안전성 관리 강화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식품의 위생 관리와 안전성은 국민들의 건강은 물론 안전한 삶 그리고 국민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공사도 우리 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잇따라, 부산의 명물인 자갈치시장을 찾아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한 뒤, 주요 수산물의 가격 및 수급 동향 등 장바구니 물가를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