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순쌀 통가래떡’/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아워홈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하림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순쌀 통가래떡’/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아워홈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하림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 김민 기자
  • 승인 2022.11.1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순쌀 통가래떡’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순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하기 좋게 편의성을 높인 냉장 떡 제품 ‘순쌀 통가래떡(400g/2,980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순쌀 통가래떡’은 쌀 99%와 약간의 소금과 주정으로만 만들어 방앗간에서 뽑아낸 듯 쌀가래떡 본연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풀무원의 ‘정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굵기는 일반적으로 방앗간에서 뽑아낸 떡과 비슷한 2.1㎝로 구현해 한입 가득 차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길이는 수차례의 조리 테스트를 통해 에어프라이어나 팬조리 모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8㎝로 만들었다. 떡볶이는 물론 가래떡을 그대로 프라이팬에 구워 조청과 곁들여 먹거나 바삭한 김으로 떡을 말아 김떡말이로 만들어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조리 시간이 짧아 아이들의 간식 대용은 물론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이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또는 들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10여 분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가래떡 구이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7분이면 맛있는 떡구이를 완성할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국내 최초로 관절∙뼈∙근육 건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뉴케어 ‘액티브 골든프레임’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액티브 골든프레임’은 노년기 삶의 질을 좌우하는 근골격 건강을 하루 한 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다. 활기찬 노후를 꿈꾸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해 알약이나 분말이 아닌 고소하고 부드러운 곡물 음료 타입으로 개발해 누구나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액티브 골든프레임’은 특허받은 친환경 발효 효소공법으로 100% 동해안 홍게에서 추출한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500mg을 함유하고 있다. NAG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다. 실제 인체적용시험에서 70대 무릎관절염 환자들이 8주간 하루에 NAG 500mg을 섭취하니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 능력이 향상됐다.

단백질 소화를 고려해 황금비율로 배합한 유청∙대두∙카제인 단백질 20g을 담아 근육 건강까지 탄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신경∙근육기능 유지, 항산화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6중 복합기능성 제품으로 칼슘∙아연∙마그네슘 등도 균형 있게 함유했다. 그 외에도 ‘액티브 골든프레임’은 보스웰리아추출분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이소말토올리고당 등 엄선한 부원료를 통해 근골격 건강 전반을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동원F&B ‘퀴진 인싸이드 치킨’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바삭한 치킨에 사이드 메뉴까지 담은 가정간편식(HMR)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을 출시했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 2종은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닭고기를 치킨 전문점 특유의 물결무늬 튀김옷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는 제품이다. 치즈볼, 떡강정 등 치킨 전문점에서 즐겨먹는 사이드 메뉴가 각각 동봉돼 있어 맛은 물론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은 고소한 치즈볼이 담겨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과 100% 국내산 쌀로 만든 떡강정과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특제 양념소스가 들어 있는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 등으로 구성됐다. 오랫동안 배달을 기다릴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 간편하게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퀴진 인싸이드 치킨&치즈볼’의 가격은 470g에 10,480원이며, ‘퀴진 인싸이드 치킨&떡강정’의 가격은 500g에 10,480원이다.

■ 아워홈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겨울 시즌을 앞두고 포장마차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2종은 가정에서 포장마차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와 캠핑족을 겨냥해 메인 재료와 육수를 함께 동봉한 간편조리세트 형태로 기획했다. 우리나라 대표 길거리 음식인 어묵꼬치를 포장마차에서 먹는 형태 그대로 하나하나 꼬치에 꿰어 담아 포차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국산 꽃게, 새우 등 각종 해산물을 주재료로 만든 비법 육수를 활용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신제품은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시원한맛’,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매운맛’ 총 2종이다. 고객이 취향에 따라 맛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 두 제품 모두 해산물 육수 베이스에 국산 다시마, 청양고추, 무와 꽃게를 더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꼬치에 접어 꿴 어묵은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갈치와 실꼬리돔으로 만들어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기기 좋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물 600~650ml에 꼬치어묵과 동봉된 육수를 넣고 5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가정뿐 아니라 캠핑 등 야외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우동, 라면, 떡 등 다양한 사리를 추가하면 든든한 간식용으로 제격이며, 삶은 계란, 파, 고추 등을 첨가해 술안주 어묵탕으로 즐기기도 좋다.

이와 함께 아워홈몰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기념으로 11월 한 달 동안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캠핑용 그릴&전골팬 세트, 텀블러, 아워홈 포차 꼬치어묵 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 하림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주)하림이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먹음직스럽게 토막 낸 국내산 닭 한 마리와 궁중찜닭용소스로 구성됐다. 포장용기의 칸을 구분해 닭고기와 소스가 섞이지 않게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닭고기와 소스가 함께 들어있으면 소스 포장지에 원물이 묻어 활용하기 불편한 점을 해결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먼저 닭고기를 끓는 물에 1~2분간 데쳐낸 다음, 소스와 물 1컵(270ml)을 넣고 한소끔 끓이기만 하면 된다. 취향에 따라 당면이나 당근, 양파, 감자 등의 채소를 추가하면 더욱 푸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와 일반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