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농정원,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1.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방문객 183만명… 도시민에게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와 가능성 알려
수원컨벤션센터 농업박람회 행사장 전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주관한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행사가 방문자 수 183만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농업박람회는 지난 10월 27일부터 30일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 전시관, 야외광장 일대와 공식 누리집(agri-show.kr)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140여 개의 농업 관련 기관·단체·기업들이 참가했다.

농업박람회 행사 개막식 쌀 퍼포먼스

농업박람회에서는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농업·농촌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업의 가치·혁신·매력·비전이라는 4가지 전시관을 비롯해 농기계·스마트팜 VR 체험, 반응형 미디어 체험, 승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최근 쌀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쌀 농가를 위해 개막식 행사에서 쌀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한편, ‘쌀 체험관’을 통해 우리 쌀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가루 쌀(분질미)을 활용한 쿠킹클래스도 진행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농업박람회 쌀 체험관

이외에도 토마토에 반도체 센서를 부착한 스마트팜 전시관과 반응형 미디어 체험관, 농업에 필요한 작업 로봇을 만들고 조종하며 스마트 농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아그리코딩존 등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람회 행사와 함께 농업박람회에 참여한 농가 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10월 24일부터 31일까지 농협몰에서 진행한 온라인 판매기획전은 약 3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행사는 도시민들도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깨닫고 비전과 가능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정원은 앞으로도 우리 농업·농촌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의 뜨거웠던 현장은 공식 누리집(agri-show.kr)에서 사진과 영상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