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평, ‘농림업 R&D와 ESG’ 온라인 포럼 개최
농기평, ‘농림업 R&D와 ESG’ 온라인 포럼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1.0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이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원장 노수현) 주관하는 ‘제31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농림업 R&D와 ESG’를 주제로 4일에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활발한 질의/답변이 이루어졌다.

전문가의 발표는 △농림위성 기술 기반 농업경영 혁신을 통한 농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탄소중립 농촌사회 구현을 위한 기술과 전략 △REDD+, 탄소중립을 위한 개도국 산림전용 방지 기술개발 및 확산 전략의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으며, 발표의 내용과 온라인 시청자의 질의를 기반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됐다.

발표를 진행한 농진청 박찬원 연구관은 “기후위기,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농림업 분야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서는 경영혁신이 필수적”이라며, “영상수집·처리·활용시스템을 비롯한 농림위성 인프라 구축 등 농림업의 ESG를 위한 경영혁신을 미리 준비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열린 논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미래성장포럼이 농림업 분야의 ESG 선도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