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Probiotics and Gut Microbiome in Health and Disease’ 학술대회
[행사] ‘Probiotics and Gut Microbiome in Health and Disease’ 학술대회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1.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 12월 2일 세종대학교서 개최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회장 윤성식)는 오는 12월 2일 세종대학교에서 ‘Probiotics and Gut Microbiome in Health and Disease ’란 주제로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회에 따르면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특별히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산업 매출이 비약적으로 증가해 1조원 규모 시장을 형성했다. 이는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의 다양한 인체내 건강기능성이 과학적으로 규명되면서 개별인정형 제품화 및 이를 사용한 소비자들의 제품 효능에 대한 신뢰가 재구매로 연결되면서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학회는 이  같은 국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관련 연구와 신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특히 우리나라는 2022~2023년도 아시아유산균학회(ACLAB) 회장국으로서, 그 위치와 책임이 각별해 다른 아시아 회원국에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과학 선진국으로서의 리더십도 보여주어야 하는 입장에 있다.

윤성식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장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학회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트렌드에 앞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마이크로바이옴의 활용에 관한 최신 연구개발 동향을 살펴보고, 이 시대에 가장 관심을 둬야 할 학술적으로 또한 산업화에 필요한 정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