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푸드테크 스타트업 특별관' 전시행사 개최
'2022 푸드테크 스타트업 특별관' 전시행사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0.3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D홀에서 '2022 푸드테크 스타트업 특별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행사에서는 농식품 분야를 넘어 미래 산업의 주역이 될 푸드테크, 그린바이오, 스마트농업, 펫테크 등 융복합·첨단 분야 스타트업 50여개를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참여기업으로 2022년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차지한 ㈜에스와이솔루션을 비롯하여 미래형 스마트팜 제조기업 ㈜퍼밋, 3D 바이오프린팅 배양육 제조기업 ㈜팡세, 한약 자동제조시스템 제조기업 ㈜카멜로테크,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에이아이포펫, 인공지능 농산물 선별시스템 제조기업 ㈜에이오팜 등이 있다.

또한, 기업 전시기간 동안 'D홀 부대행사장'에서 농식품 스타트업의 역량을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동시 진행된다.

11월 2일, 롯데벤처스 및 롯데계열사 관계자가 참석하는 데모데이가 열리며 향후 R&D파트너쉽, 투자유치 등의 기회를 마련한다.

3일에는 2022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Top10의 사후 네트워킹을 위한 ‘농(農)파티’가 개최된다. 역대 수상기업, 투자사,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실제 투자유치 연계 뿐만 아니라, 투자 성공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만남의 장이 될 예정이다.

4일은 현대기술투자, 포스코기술투자 등 9개 투자사가 참석하는 ‘푸드·애드 스타트업 IR 피칭대회’가 개최된다.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된 16개 기업의 IR 피칭을 평가하여 우수기업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이번 2022 푸드테크 스타트업 특별 전시를 통해 농식품 융복합·첨단 스타트업들이 수요자, 투자자, 연구자 등 각계 전문가에게 존재를 드러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농식품·생명분야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