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 7종/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더블액션 골드키위’/대상웰라이프㈜ ‘리저브 프로틴바’/농심 ‘파스타랑 버섯크림·볼로네제’/롯데제과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 7종/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더블액션 골드키위’/대상웰라이프㈜ ‘리저브 프로틴바’/농심 ‘파스타랑 버섯크림·볼로네제’/롯데제과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
  • 김민 기자
  • 승인 2022.10.1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 7종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가을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롯데제과(당시 롯데푸드)가 밀키트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사계절의 맛이라는 주제를 담아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밀키트다.

이번 가을 메뉴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7가지 음식을 선보인다. 속이 꽉찬 고기순대와 진하고 고소한 들깨를 조합한 ‘들깨순대전골’, 부드럽고 구수한 시래기를 듬뿍 담은 ‘시래기 코다리조림’, 진한 땅콩크림에 땅콩 분태를 올려 고소함이 일품인 ‘땅콩크림뇨끼’, 세 가지 버섯과 육즙이 가득한 소고기가 어우러진 ‘버섯큐브스테이크덮밥’을 선보인다.

가을이 제철인 쫄깃한 낙지와 새우, 오징어 등 해물을 활용한 메뉴도 있다. 낙지와 부드러운 소고기를 감칠맛 나는 국물에 끓인 ‘불낙전골’, 듬뿍 담은 낙지와 진한 트러플향이 매력적인 ‘낙지듬뿍 먹물리소토’, 매콤하고 알싸한 ‘해물마라샹궈’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사계절의 맛이라는 주제를 담아낸 메뉴를 꾸준히 늘려왔다. 이번 가을 메뉴 추가로 사계절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게 됐다. 첫 출시한 겨울 메뉴 7종, 봄과 여름 메뉴 각각 3종, 그리고 이번 가을 메뉴 7종으로 총 20종의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각 계절과 트렌드에 어울리는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는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살리고 조리도 간편하다. 영하 40℃ 이하에서 단시간 내에 식품을 동결하는 ‘터널식 급속냉동(TQF, Tunnel Quick Frozen)'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도 살렸다. 해동 작업 후 15분에서 20분가량 간단한 조리를 하면 근사한 한끼가 된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더블액션 골드키위’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골드키위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떠먹는 타입의 ‘더블액션 골드키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액티비아 더블액션’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는 물론 아연 성분을 추가해 건강함을 높인 신바이오틱스 형태의 요거트다. 다논 독점 공급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생장과 활성화를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연은 필수 미량 무기질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 유지에 필요한 필수 성분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액티비아 더블액션 골드키위’는 부드럽고 담백한 요거트와 어우러지는 골드키위의 상큼 달달함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거트다. 디저트 과일로 인기가 높은 골드키위를 통째로 갈아낸 퓨레 형태로 넣어 깔끔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품 패키지를 무라벨로 적용해 선보였다. 측면 라벨을 제거해 취식 후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였다.

■ 대상웰라이프㈜ ‘리저브 프로틴바’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고단백 브라우니 마이밀 ‘리저브 프로틴바’를 출시했다.

‘리저브 프로틴바’는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 1위 뉴질랜드 폰테라사(社)의 유청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총 15g 담은 고함량 단백질바다. 초콜릿 코팅 안에 동식물성 단백질과 땅콩, 단백질 크런키볼을 네 겹으로 층층이 쌓아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천연향료 5종을 사용해 인위적이지 않은 깊고 부드러운 밀크초코맛을 구현했다. 단백질∙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18종과 BCAA 2,000mg을 함유하고 60g의 든든한 용량으로 설계해, 소비자들이 운동 전후나 식단관리 중 단백질을 포만감 있게 보충할 수 있다.

‘리저브 프로틴바’는 일일 섭취 권장량 20%에 해당하는 식이섬유를 더해 속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을 담았다. 설탕 대비 칼로리가 10분의 1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당에 대한 부담을 더는 데 신경 썼다.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는 사람∙동물∙환경에 대한 원칙과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인이며, 단백질 업계 내 환경 존중을 선도하고 있다. ‘토이투(Toitū) 탄소ZERO 인증’에 이어 이번 신제품에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리저브 프로틴바’는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FSC 인증 종이와 탄소 발생을 줄이는 녹색인증 비닐로 포장됐다.

■ 농심 ‘파스타랑 버섯크림·볼로네제’

농심이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 버섯크림’과 ‘파스타랑 볼로네제’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코로나19 이후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홈쿡(Home cook) 트렌드와 함께 가정용 파스타가 인기 메뉴로 떠오르고 있는 점에 착안, 레스토랑 못지 않은 맛과 품질의 파스타를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파스타랑’을 선보이게 됐다.

농심은 파스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면’에 있다고 보고, 파스타 제조에 사용하는 ‘듀럼밀 세몰리나’로 넓적한 면을 만들었다. 듀럼밀 세몰리나는 밀가루 중에 가장 단단하면서 입자가 굵은 종류다. 일반적으로 파스타 면을 조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며 적절한 강도를 맞추기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소스는 실제 파스타의 맛과 향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분말스프가 아닌, 가정간편식(HMR)과 같은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더욱 풍성한 맛을 살릴 수 있게 했다.

‘버섯크림’은 부드러운 크림의 맛과 표고버섯의 풍미가 어우러진 소스가 특징이다. 진한 치즈 풍미를 품고 있는 빵 가루를 후첨토핑으로 넣어 씹는 재미와 맛을 더했다. ‘볼로네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허브와 버터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마토 소스를 넣었다. 총 조리시간은 4분으로, 면을 끓이고 소스와 함께 볶으면 완성된다.

보관과 조리 편의성도 농심 파스타랑의 대표적인 특장점이다. 기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정용 파스타는 면과 소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면과 소스가 함께 담겨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냉장 또는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 농심 파스타랑은 면과 소스가 1인분씩 포장되어 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상온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 롯데제과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

롯데제과는 두 가지 맛 미니초코바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돼지바 딸기 맛과 바나나 맛 미니초코바가 함께 담겨있다. 돼지바 맛은 돼지바 초코 쿠키칩이 제품 겉면을 감싸고, 제품 속에는 딸기 크림을 삽입, 상큼함을 살렸다. 바나나맛은 바나나 쿠키칩과 바나나 크림이 들어있다.

기존 크런키바의 장점인 캐러멜의 쫀득함과 웨하스 롤의 바삭한 식감은 그대로 유지했다. 포장지에는 돼지바 캐릭터와 원숭이, 그리고 빨간색과 노란색의 디자인을 적용해 제품 특징을 살렸다.

‘크런키 초코바 돼지에바나나’는 출출할 때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평소 크런키바와 돼지바의 맛과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