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지리적표시 인증품 프로모션 운영
농정원, 지리적표시 인증품 프로모션 운영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0.1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지리적표시 인증품 할인·이벤트 진행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지리적표시 인증품 판촉 행사인 ‘팔도 지역명품 특산물관’이 오는 26일까지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판촉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전국 팔도에서 생산된 지리적표시 인증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되며, 지리적표시 인증제도란 농축산물 또는 농축산물 가공품의 품질과 특성이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 그 지역에서 생산되었음을 나타내는 표시제도로 ‘보성 녹차’, ‘의성 마늘’ 등이 유명하다.

행사기간에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 방문하면 ‘한산 모시’, ‘진도 홍주’, ‘정안 밤’ 등 전국 팔도를 대표하는 60여 가지 지리적표시 인증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지리적표시 인증 농산물을 구매하면 ‘영수증 응모 이벤트’, ‘딱지치기 이벤트’, 점포 내를 순회하는 보부상을 찾으면 지리적표시 인증 농산물을 경품으로 받는 ‘보부상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우리나라에는 전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지리적표시 인증품이 100개가 넘는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우리 농산물이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