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우유홍보요원화 교육 콘텐츠 게재
2022년도 우유홍보요원화 교육 콘텐츠 게재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0.1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ILK 우유 주재료로 한 디저트 10종 선보여
2022년도 온라인 우유홍보요원화 교육 영상 주요장면

(사)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국내산 우유소비촉진과 우유의 올바른 가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올해도 우유요리 만들기 영상강의 자료를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매년 상반기에 전국 여성낙농인을 대상으로 우유요리법과 우유영양학 등에 대한 지역순회 교육을 통해 우유소비홍보 요원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자는 목적으로 실시하는 우유홍보요원화교육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낙농제도 개편 관련 대응활동으로 인해 지난해처럼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 것이다.

우유홍보요원화교육을 통해 소개되는 내용은 국내산우유 및 유제품을 주원료로 하는 요리들로, 올해는 여느 해보다 더욱 다양하고 우유함량이 높은 디저트 메뉴에 집중했다. 올해 소개되는 우유요리 메뉴는 총 10종으로 홈메이드 크림치즈, 그릭요거트, 사워크림, 클로티드 크림, 카이막, 5가지 버터, 메이플 푸딩, 밀크 타르트, 솔티드 카라멜, 바나나 푸딩이다.

영상강의로 출연한 이미경 요리연구가(네츄르먼트 대표)는 다년간 온․오프라인 우유홍보요원화 교육을 진행해오면서 올해도 최소한의 재료, 도구와 조리방법으로 우유를 주재료로 하는 요리를 선보였는데, 우유의 식품영양적 가치뿐만 아니라, K-MILK 소비자 인지도 향상을 위한 국산우유만의 우수성 강조한다. 

협회는 이외에도 금년 중에 추가적으로 자체 제작 중인 낙농목장 관리교육 영상(목장경영전문화교육)을 비롯한 농가교육 정보콘텐츠나 외부에서 낙농현안을 다루는 프로그램 및 대농가 안내영상 등을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함으로써 낙농가 온라인 정보매체 역할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