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몽쉘 너티프렌즈’/CJ제일제당 ‘해찬들 찍장’ 2종/풀무원 ‘생 수제비’ 2종/아웃백 딜리버리 세트 메뉴 5종/폴 바셋 할로윈 음료 3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몽쉘 너티프렌즈’/CJ제일제당 ‘해찬들 찍장’ 2종/풀무원 ‘생 수제비’ 2종/아웃백 딜리버리 세트 메뉴 5종/폴 바셋 할로윈 음료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10.0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몽쉘 너티프렌즈’

롯데제과가 가을을 맞아 견과류와 토피넛을 첨가한 ‘몽쉘 너티프렌즈’를 선보인다.

‘몽쉘 너티프렌즈’는 과자업계 최초로 견과류 등의 원물이 뿌려진 양산형 케이크다. 이 신제품은 몽쉘의 제형을 기본으로 하여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토피넛 잼, 캐러멜 크림을 첨가해 기존 몽쉘 대비 약 6%가량 중량을 늘려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몽쉘 너티프렌즈’는 제품 겉부분 위에 데코레이션에 사용되던 초콜릿 대신 달콤한 캐러멜 크림을 활용해 ‘몽쉘’만의 특징인 물결무늬 표현을 했다. 또 윗면에 아몬드 토핑을 아낌없이 뿌려 견과류 특유의 고소함도 느낄 수 있다. ‘몽쉘 너티프렌즈’는 케이크 사이에 들어간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달콤한 토피넛 잼이 들어있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좋다.

‘몽쉘 너티프렌즈’의 포장지 디자인은 환상적이고 동화 같은 그림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애뽈’ 작가와 함께 했다. 포장지 디자인에는 가을 열매를 수확해 ‘몽쉘’ 케이크를 만들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의 일상이 표현되어 있어 가을의 따뜻하면서 정겨운 정취를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 ‘해찬들 찍장’ 2종

CJ제일제당은 '해찬들 찍장 쌈장', '해찬들 찍장 매콤쌈장'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찍장’은 쌈을 쌀 때 곁들이던 쌈장을 찍어먹기 좋은 형태로 바꾼 제품이다. 대표 장류 브랜드 '해찬들'이 MZ세대 취향과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개발했다. 되직한 물성의 쌈장을 촉촉하고 묽은 형태로 바꿔 고기를 찍어먹을 때 장이 고기와 분리되지 않고 충분히 묻어날 수 있다.

용기 형태도 기존 장류의 틀을 깨고 튜브형으로 만들었다. 기존의 장류 제품들은 대부분 대용량 사각 통에 담겨 따로 덜어서 먹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엔데믹 분위기와 함께 캠핑이나 여행 등의 야외활동에서 고기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해찬들 찍장 쌈장’은 해찬들의 발효 비법을 담아 더 깊은 맛을 내며, ‘해찬들 찍장 매콤쌈장’은 고춧가루 등 다양한 양념을 더해 칼칼한 맛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세 번 발효한 한식 발효장을 바탕으로 깔끔한 감칠맛을 구현했다.

우리 장류는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소스류 수출액은 2016년 9879만 달러에서 2020년 1억 8347만 달러로 4년 만에 85.7%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을 목표로 '찍장'의 해외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추장, 스리라차 소스처럼 이국적인 매운 맛이 인기를 끌고 테이블 소스(식탁에서 바로 사용하는 소스)가 보편화된 글로벌 시장에서 튜브 형태의 쌈장에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 풀무원 ‘생 수제비’ 2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밀가루 반죽을 치댄 수타식 생 수제비로 쫄깃한 식감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수제비 신제품 ‘생(生) 수제비’ 2종(해물, 김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수제비나 칼국수는 사리면 용도의 소재류 제품 위주였다. 최근 들어 소비자들이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따라 풀무원은 지난겨울 별미 칼국수(들깨칼국수·육개장칼국수)를 출시하며 칼국수 라인업을 확장한 바 있다. 올겨울을 앞두고는 간편식 수제비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여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 우동으로 편중된 겨울면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다.

신제품 ‘생 수제비’는 손으로 여러 번 치댄 수제비 반죽의 쫄깃함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된 생 수제비 반죽은 지난해 풀무원이 최신 설비로 준공한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생산한 생 수제비를 사용했다. 반죽을 4번 이상 반복해 밀고 치대는 수타식 공법으로 만들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생면 수제비 본연의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수제비 반죽은 한입에 쏙 넣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온 가족 모두 편하게 먹을 수 있다.

‘해물 생 수제비(2인/6,980원)’는 멸치와 다시마, 황태 등을 진하게 우려낸 시원하고 맑은 해물 육수로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봉된 채소 건더기는 부드러운 식감에 단맛을 더해주는 당근과 호박, 쫄깃한 버섯, 대파 등으로 구성돼 한층 깊은 풍미로 즐길 수 있다.

‘김치 생 수제비(2인/6,980원)’는 멸치와 다시마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 베이스에 김치를 곁들여 얼큰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생 김치 건더기(원물)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고, 김치 양념에 콩나물 추출 엑기스를 더해 국물의 시원함을 극대화했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참깨와 김 고명 등을 더하면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아웃백 딜리버리 세트 메뉴 5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지난 4일 딜리버리 세트 메뉴 5종을 선보이고 딜리버리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100개 매장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메뉴는 크게 커플 세트 2종, 패밀리 세트 2종, 홈파티 세트 1종으로 구분된다. 세부적으로 ‘갈릭 립아이 커플 세트’, ‘짐붐바 커플 세트’, ‘블랙라벨 립아이 패밀리 세트’, ‘블랙라벨 스트립 패밀리 세트’, ‘홈파티 세트’ 등 총 5종이다.

커플 세트는 ‘갈릭 립아이 커플 세트’, ‘짐붐바 커플 세트’ 등 2종으로 각각 갈릭 립아이, 짐붐바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한다. 사이드 메뉴는 투움바 파스타, 양송이 수프(2개), 프라이드 라이스로, 음료는 산펠레그리노(2개/오렌지, 자몽)로 구성된다. 추가로 ‘갈릭 립아이 커플 세트’에는 오지 칩, ‘짐붐바 커플 세트’에는 베이크드 스위트 포테이토가 제공된다.

패밀리 세트는 ‘퀸즈랜드 립아이‘, ‘달링 포인트 스트립‘ 이상 2종의 스테이크가 각각 메인으로 구성된 ‘블랙라벨 립아이 패밀리 세트’, ‘블랙라벨 스트립 패밀리 세트’로 출시된다. 스테이크와 함께 투움바 파스타, 치킨 텐더 샐러드, 양송이 수프(2개), 산펠레그리노(2개/오렌지, 자몽)는 물론, 베이크드 스위트 포테이토가 제공되어 3~4인이 즐길 수 있도록 넉넉하게 구성된다.

홈파티 세트는 ‘달링 포인트 스트립’, ‘갈릭 립아이’ 이상 2개의 스테이크 메뉴와 함께 투움바 파스타, 기브미 파이브, 치킨 텐더 샐러드, 양송이 수프(2개), 산펠레그리노(4개), 오지 칩과 베이크드 스위트 포테이토가 제공되어 소규모 단체 모임에서 즐기기 적합하다.

또한 아웃백은 5종의 세트 메뉴와 더불어 ‘퀸즈랜드 립아이’, ‘달링 포인트 스트립’, ‘갈릭 립아이’ 등 3종 스테이크를 딜리버리용 단품으로 추가로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메뉴 출시를 기념해 아웃백은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공식 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 5만 원권이 각각 경품으로 증정된다.

■  폴 바셋 할로윈 음료 3종

폴 바셋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오는 6일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폴 바셋에서 선보이는 신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펌킨 라떼’, ‘리치베리 팝핑 프라페’, ‘펌킨 초콜릿 쿠키 프라페’ 3종이다.

‘할로윈 펌킨 라떼’는 상하농원 호박 농축액으로 만든 베이스에 따뜻한 우유를 더해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리치 베리 팝핑 프라페’는 피를 연상시키는 붉은색 음료로 달콤한 리치 프라페 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입에서 톡톡 튀는 팝핑 캔디를 토핑해 즐겁게 즐길 수 있다. ‘펌킨 초콜릿 쿠키 프라페’는 달콤한 단호박 프라페 위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얹고 초콜릿 쿠키 크럼을 토핑해 달콤한 맛과 크런치한 식감 모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이번 할로윈 음료에는 익살스러운 표정의 호박과 유령 초콜릿이 특별히 토핑되며, 어린이나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매장에서는 할로윈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주는 소품으로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폴 바셋 SNS에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할로윈 시즌 음료를 사진으로 남기고 ‘#폴바셋할로윈’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폴 바셋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할로윈 메뉴 3종은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