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유업체, 노년층 겨냥 기능성 유제품 출시
日 유업체, 노년층 겨냥 기능성 유제품 출시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23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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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 락톨린’ 함유 기억력 개선 유제품 출시

오는 2040년 65세 이상 인구가 일본 전체 인구의 35% 이상을 차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유업체 메그밀크가 노년층을 겨냥한 기억력 개선 유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해당 업체는 주류업체인 기린과 협력해 인지건강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유청 단백질 유래 펩타이드인 베타 락톨린을 활용한 기능성 요거트 제품을 선보였다.

앞서 기린은 베타 락톨린을 6주간 꾸준히 보충 섭취할 경우 대뇌 혈류 개선은 물론 주의력, 집행기능 및 기억력 등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내고, 해당 성분을 강화한 우유 및 보충제 등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메그밀트도 기린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해당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으며, 노년층 소비자들을 겨냥한 관절 및 뼈 강화식품 등 기능성 건강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dairyreporter.com, 9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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