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서울우유,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롯데네슬레코리아, ‘2022 서울안전한마당’ 참가/파파존스 피자,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후원/아워홈, ‘DX KOREA 2022’ 참가/하림, ‘더미식 밥’ 생산 늘린다
[업계단신] 서울우유,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롯데네슬레코리아, ‘2022 서울안전한마당’ 참가/파파존스 피자,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후원/아워홈, ‘DX KOREA 2022’ 참가/하림, ‘더미식 밥’ 생산 늘린다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9.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21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환경부,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등 8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다자간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시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매년 꾸준히 줄고 있는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자원봉사자가 직접 지역 내 종이팩 다량배출처를 발굴해 종이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된 종이팩을 행정복지센터에 인계한다. 각 기관 및 기업은 이에 필요한 수거함, 종이팩 제품, 기타 활동 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제품 12,000개를 지역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참여 다량배출처에 무상 제공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대내외 홍보에 나서는 등 종이팩 제품 생산자로서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2022 서울안전한마당’ 참가

롯데네슬레코리아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시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하는 ‘2022 서울안전한마당’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2022 서울안전한마당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안전문화 행사로, 매년 약 1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 문화 확산의 장'을 주제로 서울 지역의 소방서들을 비롯해 교통안전공단 등 총 73개 기관·단체가 참가한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테이스터스 초이스&네스퀵과 함께하는 재밌는 하루!’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행 프로그램은 △온 가족 명예 바리스타 △퀵키 색칠하기 △포토존 SNS 인증으로 구성, 안전과 환경에 관한 내용을 다채롭게 담았다.

먼저, ‘온 가족 명예 바리스타’는 만보기가 부착된 텀블러에 성인은 테이스터스 초이스와 물을, 아이들은 네스퀵과 우유를 넣고 30초 동안 일정 횟수만큼 흔들어 음료를 제조하는 프로그램이다. 제한 시간 안에 텀블러를 흔들어 음료를 완성한 참가자들에게는 네스카페 에코 텀블러와 음료를 함께 증정한다. ‘퀵키 색칠하기’는 네스퀵을 마시면서 네스퀵의 마스코트 캐릭터 퀵키가 그려진 교통안전 일러스트를 꾸미는 프로그램이다. 완성된 일러스트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행사 종료 후 우수작을 선정해 네스퀵(50T)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행사 부스 내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테이스터스 초이스 샘플킷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 파파존스 피자,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후원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간 경기도 가평군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2004년 시작된 아시아 대표 재즈페스티벌로 19회를 맞이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17회는 비대면 공연, 18회는 입장객을 제한했던 만큼 올해는 3년 만에 정상 규모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해외 19개 팀, 국내 13개 팀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올해로 11년 연속 페스티벌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직카(피자 트럭)에서 갓 구운 프리미엄 피자를 선보인다. 올해는 존스 페이버릿(오리지널 라지 사이즈/2,500판)과 코카-콜라(500mL) 세트를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25일까지 파파존스 피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페스티벌 티켓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관심 고객은 계정을 팔로우한 뒤 해당 콘텐츠 내 댓글에 함께 축제를 즐기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명의 당첨자를 선정, 인당 2매씩 페스티벌 티켓을 증정한다. 발표는 26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안내된다.

한편,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3일까지 해당 채널 콘텐츠 내 문제를 확인하고 빈칸 단어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문제는 “더 좋은 재료로 더 맛있는 피자를 만드는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죠! OOOO 피자”이며 정답은 “파파존스”다. 추첨을 통해 10명의 당첨자가 발탁되며 파파존스 피자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지류 교환권이 축제 기간 내 행사장에서 증정된다. 당첨자는 17일 개별 발표되며 해당 교환권은 페스티벌 현장 사용은 불가하다.

▶ 아워홈, ‘DX KOREA 2022’ 참가… 군 맞춤형 컨설팅 선보여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21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군수사업 비즈니스 전시회 ‘DX KOREA 2022 전력지원체계 전시관’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워홈은 전력지원체계 전시관 내 ‘더 좋은 병영식당 특별관’에 참가해 각 부대영양사 및 급양관, 조리병을 대상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군 맞춤형 식재 상품, 군 전용 메뉴 등을 선보였다.

아워홈은 이번 전시회에서 38년간 쌓아온 급식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설계한 군 맞춤형 컨설팅인 ‘OHFOD’ 컨설팅 서비스를 핵심 콘텐츠로 내세웠다. OHFOD는 아워홈이 식음사업자 고객에게 제공하는 토탈 컨설팅 서비스로서 ‘운영(Operation), 위생(Hygiene), 메뉴 및 조리(Food), 맞춤제조(Order made), 공간디자인(Design space)’ 영문 앞 글자를 따 서비스명을 붙였다.

아워홈은 OHFOD 컨설팅 서비스가 군 급식 개선 정책인 ‘더 좋은 병영식당’을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이 직접 제조, 공급하는 육가공류, 소스 및 양념장, 커팅 식재 등 간소화 식재를 활용하면 조리공정과 시간을 절감해 조리병 인력효율화가 가능하다. 특히 숙련도가 낮은 인원이 조리를 담당해도 표준화된 맛 구현이 가능해 장병들의 식사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식품위생 관련 정보 및 매뉴얼 공유와 체계적인 현장 점검을 통해 안전한 병영식당을 만들 수 있으며, 공간 디자인 컨설팅을 통해 편안한 식당 분위기 조성은 물론 작업 동선 및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조리병을 쉬게 하자 △MZ장병 취향존중 △軍급식 솔루션 파트너 등 총 3가지 세부 콘텐츠로 다양한 식재 상품 및 메뉴를 전시했다. 또한 새롭게 도입한 두산로보틱스의 튀김 로봇 시연과 함께 맛내기 비법, 조리 개선안 등을 소개하여 부스를 찾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 하림, 퍼스트키친 밥 공장 증설… ‘더미식 밥’ 생산 늘린다

하림이 전북 익산 함열읍에 있는 퍼스트키친(First Kitchen) 밥 공장(K3)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The미식(더미식) 밥’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하림은 지난 5월 16일 더미식 밥 11종을 출시하면서 끼니를 때우기 위해 먹는 즉석밥이 아닌 ‘갓 지은 밥처럼 맛있는 즉석밥 2.0 시대’를 선언하고 즉석밥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더미식 밥을 사 먹어본 소비자들은 기존 즉석밥과 다른 차별점을 체감하고 더미식 자사 몰과 개인 SNS 등에 “갓 지은 밥 본연의 풍미가 살아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닐슨코리아 즉석밥 월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더미식 밥 출시 한달 반 만인 6월 말 기준, 메이저 4개 브랜드 중 즉석밥 판매 3위에 올랐다. 하림은 출시 후 지난 8월 말까지 더미식 밥 누적 판매량이 320만 개가 넘었다고 밝혔다.

더미식 광고 모델인 배우 이정재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 영화 ‘헌트’ 흥행과 최근 에미상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브랜드와 광고모델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됐다. 카리스마 넘치는 미식가 이정재를 내세운 더미식 장인라면과 밥 광고로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 사이에서 '이정재 라면', '이정재 밥'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현재 하림의 더미식 밥은 풀 케파(Full Capa) 생산 중이라 공장 생산 라인 증설에 나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