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삼양사 큐원 ‘알룰로스 PLUS’ 2종/마이셰프 X 티아시아 ‘마살라 커리’ 밀키트
[오늘의 새상품] 삼양사 큐원 ‘알룰로스 PLUS’ 2종/마이셰프 X 티아시아 ‘마살라 커리’ 밀키트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양사 큐원 ‘알룰로스 PLUS’ 2종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분야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프리미엄 당 브랜드 ‘트루스위트(TRUSWEET)’ 알룰로스 제품 기능성 라인으로 ‘알룰로스 PLUS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알룰로스 PLUS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이마트 입점을 마쳤고 10월 초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차세대 대체 감미료로 불린다.

알룰로스 PLUS 신제품 2종은 알룰로스 제품에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리바이오틱스를 각각 더한 것이다. 실제로 제품 겉면에는 제품 속 영양성분이나 원재료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심의인 ‘기능성 표시 식품’ 마크를 달았다. 큐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 제품 가운데 기능성 표시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양사는 제품에 함유된 기능성 원료로 제품 이름을 정했다. 먼저 ‘알룰로스 PLUS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함유됐다. 이 기능성 원료는 옥수수 전분을 가열해 얻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식이섬유를 85% 이상 함유하고 있다. ‘알룰로스 PLUS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 분말을 함유했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기능성 원료 함유율이 5%다.

두 제품은 저당 제품인 알룰로스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단맛은 유지하면서 열량은 100g당 35kcal 수준으로 칼로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꿀처럼 흐르는 질감 덕분에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 마이셰프 X 티아시아 ‘마살라 커리’ 밀키트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가 오는 23일, 아시안 푸드 전문 브랜드 ‘티아시아’와의 협업 제품인 ‘마살라 커리’ 밀키트를 출시한다.

마살라 커리는 강황 본연의 맛에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오리지널 옐로 커리로, 티아시아 내부 맛 평가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마이셰프는 정통 인도식 커리 티아시아의 제품을 밀키트로 간편하게 즐기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밀키트에는 소고기, 영콘, 병아리콩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번거로운 준비 과정 없이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커리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 3~4인분의 양으로 바쁜 평일 저녁이나 특별한 메뉴가 필요한 주말에 온 가족을 위한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취향에 따라 난이나 밥을 곁들이면 더 푸짐하고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밀키트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마이셰프 공식몰에서는 23일부터 신제품 ‘마살라 커리 밀키트’와 ‘골든 버터 난’ 세트를 구매 하면 선착순 60명에게 ‘티아시아 요거트 라씨 망고’를 증정한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마살라’로 삼행시를 짓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뽐낸 총 10명을 선정해 ‘마살라 커리 밀키트’와 ‘골든 버터 난’을 선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