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웰케어, ‘팻다운’ 출시 20주년/삼양사 큐원 상쾌환,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대상/국순당,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아웃백,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대상 발표/오리온, 서울경찰청과 업무협약 체결
[업계단신] CJ웰케어, ‘팻다운’ 출시 20주년/삼양사 큐원 상쾌환,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대상/국순당,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아웃백,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대상 발표/오리온, 서울경찰청과 업무협약 체결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9.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웰케어, ‘팻다운’ 출시 20주년... 누적 매출 2,300억원 기록

CJ웰케어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출시된 ‘팻다운’은 체중 감소에만 의존했던 기존 다이어트와 달리 운동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운동 전 팻다운‘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원을 기록했다.

‘팻다운’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휴대성과 간편성에 집중해 음료, 캡슐뿐 아니라 분말 형태의 스틱 등으로 제품 유형을 다양하게 개발해 왔다. 지난 7월에는 20년 동안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CJ웰케어는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엘르런과 함께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엘르런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러닝 캠페인이다.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는 팝업 부스에서는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이벤트인 ‘땀의 모든 순간에, 팻다운’에 참여할 수 있다. 부스에서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인증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를 증정한다.

▶ 삼양사 큐원 상쾌환, ‘2022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전사 부문 대상 수상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2022 제10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해선 회장)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학계 및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후보의 리더십, 인프라, 마케팅 전략, 마케팅 실행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은 개인, 전사, 리더십, 상품, 대한민국전문기업 등 모두 5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전사 부문은 고객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시상했다.

상쾌환은 “숙취해소 시장이 레드오션임에도 불구하고 후발주자로 참여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며 “MZ세대를 대상으로 신규 시장을 창출해 타겟에 적합한 통합적마케팅(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 전략으로 지속적 성장세가 높다”는 심사 평가를 받았다.

한편, 상쾌환은 소비자가 선정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대상’에서도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숙취해소 제품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2020년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제조부문 대상에 이어 올해 전사 부문 대상을 수상해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았다.

▶ 국순당, 쌀소비 촉진 위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국순당이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지원을 위한 쌀 나눔 공익 캠페인 ‘라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해 지난여름 집중호우 피해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횡성지역 수해 피해 지역민 돕기에 나섰다.

국순당은 라이스 버킷 챌린지의 일환으로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횡성지역 특산 쌀인 어사진미 2톤을 구매해 그중 일부인 1톤을 횡성지역 수해 피해 지역민에게 기증했다. 이번 기증행사는 지난 16일 횡성군청에서 김명기 횡성군수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나머지 1톤은 오는 30일부터 개최되는 횡성한우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참관객을 대상으로 행사를 통해 배포하고 쌀 소비 촉진에 나설 계획이다.

라이스 버킷 챌린지는 쌀 소비량이 줄어 햅쌀 수확철에 보관할 창고가 충분치 않은 가운데 재고 국내산 쌀 소비를 유도하는 행사다. 햅쌀 출하 시기인 10월 전까지 쌀 재고를 소진하고,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공익 캠페인이다. 중앙그룹과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참여기업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전개한다. 대교그룹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국순당은 다음 주자로 매일유업을 추천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 레시피 공모전 대상 발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레시피 공모전 ‘Great Steak Challenge'의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아웃백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총 8일간 아웃백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레시피 공모전 예선팀(10개 팀) 중 선정된 상위 3개 팀을 대상으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 본선 심사를 전개했다.

이번 레시피 공모전의 경우 참여 수(좋아요 수 집계)가 5천여 건에 육박해 아웃백 브랜드를 향한 고객들의 관심을 다시 실감하게 했다. 최종 순위는 소비자 투표(30%)와 내부 심사(70%)를 종합해 1위에서 3위까지 선정됐다.

결과는 지난 16일 오후 2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공표됐다. 최종적으로 ‘한우 안심&채끝등심 피티비에’가 소비자 투표와 내부 심사에서 모두 최고 득점을 얻으며 1위에 등극했다. 특히 한우 안심과 등심을 샌드하여 페스츄리 안에 넣은 독창적인 레시피가 호평을 얻으면서 전체 득표수 중 약 41% 소비자의 지지를 받았다.

2위와 3위는 각각 ‘본 매로우 스트립 스테이크’와 ‘텐더로인 스테이크’가 차지했다. ‘본 매로우 스트립 스테이크’는 새로운 식재료인 본 매로우를 사용해 창의성 항목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가니쉬(케이퍼 샬롯, 갈릭), 소스(로스트 갈릭 스파이시 디핑 소스) 등에서 스테이크와의 조화를 살리면서 아웃백 방향성을 담아 본사 평가단의 주목을 끌었다.

‘텐더로인 스테이크’는 부드러운 안심 스테이크, 버섯 그라탕, 엔다이브와 감자 등을 사용해 상품성, 완성도, 비주얼 등의 평가 항목에서 고루 우수한 평을 얻었다. 무엇보다 아웃백 스테이크 히스토리를 연구해 그간 판매하고 있지 않은 안심을 제안한 부분, 가니쉬와 스테이크와의 조화에 주력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수상자에게는 1위부터 500만 원,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예선에 오른 7개 팀에게는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오리온, 서울경찰청과 ‘실종아동 등의 신속한 발견 및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리온은 서울경찰청과 ‘실종아동 등의 신속한 발견 및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19일 서울경찰청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양측은 예기치 못하게 발생하는 실종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운영 중인 ‘지문사전등록 제도’에 대한 활성화 및 예방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오리온은 ‘초코파이情’, ‘카스타드’, ‘오징어땅콩’, ‘고래밥’, ‘초코송이’ 등 5개 인기 제품 패키지에 ‘소중한 우리가족 지문사전등록으로 지켜요!’라는 문구와 함께 ‘안전Dream’ 앱 설치 QR코드를 삽입한다.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간편하게 앱을 설치하고 지문, 사진, 보호자 연락처, 신체 특이점 등의 신상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지문사전등록제’는 18세 미만의 아동, 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 장애인의 신상정보를 경찰시스템에 등록하고 이를 활용해 실종자를 보다 신속하게 찾아주는 제도다. 특히, 8세 미만 아동이 지문 등록을 한 경우 보호자를 찾는 시간을 평균 81시간에서 35분으로 크게 줄일 수 있다. 안전 Dream 앱은 지문 등록을 위해 경찰서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최근 등록 건수가 급격히 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