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푸드머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바른먹거리 공급 위한 MOU/아워홈, 재활용∙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종이컵’ 도입/아웃백, 부천대 산학 협력 통해 외식산업 인재 육성/풀무원 디자인밀, ‘300샐러드Meal&정성한상 레시피 공모전’
[업계단신] 풀무원푸드머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바른먹거리 공급 위한 MOU/아워홈, 재활용∙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종이컵’ 도입/아웃백, 부천대 산학 협력 통해 외식산업 인재 육성/풀무원 디자인밀, ‘300샐러드Meal&정성한상 레시피 공모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9.1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푸드머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바른먹거리 공급 위한 MOU 체결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혜경)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바른먹거리 제공 및 건강한 급식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푸드머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영업FU(Functional Unit) 대표, 박혜경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나와 지구를 위해 지속 가능한 바른먹거리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급식문화 조성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식단, 교육자료, 원물 수급, 시황정보 등) △영유아 및 사회복지시설 교육 프로그램, 식단, 밀키트 공동 개발 △지구와 개인의 건강을 위한 캠페인 연계 진행(채식데이, 동물복지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주요 행사 상호 지원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함께 협력하여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영유아 및 사회복지 시설에 교육 콘텐츠와 맞춤형 식단 정보를 제공한다. 또, 로하스식생활교육, 위생교육, 쿠킹클래스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도 제공하게 된다.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를 활용해 영유아 및 사회복지시설 식단 작성과 영양관리에 참고할 계획이다.

▶ 아워홈, 재활용∙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종이컵’ 도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재활용과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종이컵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워홈은 다회용기 사용 독려와 더불어 친환경 포장지로 만든 종이컵을 사업장 내 비치해 고객들의 사용 편의를 돕는다.

새로 도입한 종이컵은 제지기업 한국제지에서 개발한 친환경 종이포장재인 ‘그린실드(Green Shield)’로 만든 친환경 컵이다. 그린실드는 미국 UL(안전 규격 개발·인증 기관)에서 재활용성 인증(UL ECVP 2485)과 유럽에서 생분해성 인증(OK Compost Industrial)을 받았으며 ‘착한 포장재’로 불릴 만큼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해당 친환경 종이컵은 일반 종이컵과 달리 폴리에틸렌(PE) 코팅을 하지 않아 별도 필름 제거 과정 없이 분리수거 할 수 있다. 물에 잘 분리되는 재질을 사용해 사용 후 종이 원료로 100% 재활용이 가능하며 매립 시에는 3개월 이내 생분해된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테이크아웃 매장 내 취식 고객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고객과 함께하는 환경보호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 아웃백, 부천대 산학 협력 통해 외식산업 인재 육성 나선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외식산업 전문 인력 양성 행보를 이어간다.

아웃백은 지난 8월 부천대학교 외식조리산업과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2023년부터 본격적인 외식산업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부천대학교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에서는 협약을 맺은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이론을 교육하고 실습의 장을 마련한다. 산업체는 학생들에게 등록금을 지원하고 필수 교육 및 실습 과정을 마치면 채용을 보장한다.

이번 협약은 외식산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외식업계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협약에 따라 아웃백은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2년) 내 학기당 등록금 50%를 지원하고 아웃백 매장 내 실무 교육(재학 기간 내 2회, 의무복무기간 1년)을 실시한다. 교육(출석 및 온라인 수업, 현장 실습 등 총 80학점)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아웃백 채용 혜택을 제공한다.

아웃백은 오는 10월부터 부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 매장에서 근무할 30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세부 인원은 추후 변동될 수 있다. 등록금은 내년 2월 첫 지급되며 3월부터 4주간의 실습이 시행된다. 1학년은 주 4일, 2학년은 주 5일 근무를 원칙으로 한다.

▶ 풀무원 디자인밀, ‘300샐러드Meal&정성한상 레시피 공모전’ 진행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디자인밀(Design Meal)’이 요리 레시피 공유 커뮤니티인 ‘만개의 레시피’와 함께 ‘풀무원 디자인밀 300샐러드Meal&정성한상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풀무원 디자인밀의 인기 제품인 ‘300샐러드Meal’과 ‘정성한상’의 메뉴 다양화를 위한 것으로,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직접 개발하고 메뉴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은 다양한 메뉴가 필요한 식단형 식단 ‘디자인밀’을 운영하면서 참신한 제품을 선보이고 동시에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제품별 대상 수상작은 300샐러드Meal, 정성한상의 실제 메뉴로 출시하여 이번 겨울 약 3개월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당 메뉴 판매 금액의 일부를 상금으로 전달한다. 대상뿐만 아니라 우수상과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디자인밀 쇼핑 지원금 20만 원, 10만 원 상당의 디자인밀 패키지가 주어진다. 참가만 해도 선정된 20명에게는 디자인밀 쇼핑 지원금을 참가상으로 수여한다.

참여 희망자는 겨울철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 레시피를 만들고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9월 3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메뉴 개발 전 직접 디자인밀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한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를 1차 심사하기 위해 커뮤니티 회원들과 일반 소비자의 사전 투표를 받을 계획이다. 이후 내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확정한다. 대상 수상작은 12월 중 제품으로 선보이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만개의 레시피 홈페이지 또는 풀무원 디자인밀 공식몰(https://dm.pulmu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