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뿌셔뿌셔 달고나맛’/대상㈜ 청정원 호밍스 ‘바삭 비벼볼 만두’/맥도날드 ‘맥그리들’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뿌셔뿌셔 달고나맛’/대상㈜ 청정원 호밍스 ‘바삭 비벼볼 만두’/맥도날드 ‘맥그리들’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15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뿌셔뿌셔 달고나맛’… ‘춘식이’ 띠부씰 동봉

㈜오뚜기가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을 선보였다.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 성장세와 홈술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스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1999년 출시된 라면스낵 ‘뿌셔뿌셔’의 인기도 상승세다. 올해 1월부터8월까지 ‘뿌셔뿌셔’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9% 신장했다.

㈜오뚜기는 스낵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2030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아 ‘뿌셔뿌셔’의 소비층을 확대하고자 ‘달고나맛’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의 면은 바삭하고 달달한 라면땅맛을, 스프는 달콤한 달고나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뿌셔뿌셔와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는 달콤한 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이 적극 반영됐다. 특히 ㈜오뚜기는 생라면에 설탕을 뿌린 뒤 구워 먹는 ‘라면땅’의 인기에 주목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를 통해 2019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라면’과 ‘설탕’ 키워드가 함께 언급된 횟수는 최근 3년간 약 10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트로 열풍에 따라 추억의 간식 ‘달고나’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도 제품 출시에 영향을 미쳤다.

2030세대를 겨냥해 카카오프렌즈의 대세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번 협업은 풍부한 표정과 에너지를 지닌 춘식이와 역동적인 ‘뿌셔뿌셔’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뚜기는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춘식이의 다양한 모습을 적용해 총 6가지 버전으로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춘식이 띠부씰(스티커)’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총 30종으로 구성된 춘식씰에서는 춘식이가 ‘뿌셔 춤’을 추는 모습, 뿌셔뿌셔를 먹는 모습, 달고나를 만드는 모습 등을 찾아볼 수 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바삭 비벼볼 만두’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생활맥주와 협업해 ‘바삭 비벼볼 만두’ 메뉴를 선보인다.

‘바삭 비벼볼 만두’는 호밍스 ‘바삭만두’와 생활맥주 인기 메뉴인 비빔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신메뉴로, 만두의 바삭한 식감과 특제 비빔 소스의 매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200여개의 생활맥주 매장에서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앞서 대상㈜ 청정원은 믿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집에서 만든 방식 그대로의 맛을 재현하는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을 출시한 바 있다. 생활맥주와 협업한 호밍스 ‘바삭만두’는 만두피에 튀김옷을 입혀 한번 튀겨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 청정원과 생활맥주는 ‘바삭 비벼볼 만두’ 출시를 기념해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15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크래치 쿠폰에 당첨되면 생활맥주 할인 쿠폰 1종, 호밍스 ‘바삭만두’ 2종, 호밍스 ‘집만두’ 백김치 1종, 청정원 안주야 ‘먹태열풍’ 3종 중 1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 맥도날드 ‘맥그리들’ 2종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 ‘맥그리들’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한국맥도날드는 단짠 매력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맥그리들’ 2종을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속된 국내 고객들의 맥그리들 출시 요청에 응답해 맥도날드는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과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새롭게 국내에서 맥모닝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맥그리들은 맥모닝 대표 재료 ‘잉글리시 머핀’ 대신 구운 팬케이크인 ‘핫케이크 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 시럽이 콕 박혀 있어 부드럽고 달콤한 핫케이크 번과 베이컨, 소시지 패티를 활용해 완성한 단짠의 맛은 이미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색다른 핫케이크 번에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풍미의 치즈와 신선한 1+등급 계란이 더해져 새로우면서도 익숙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의 가격은 단품 3,900원, 콤보 4,400원, 세트 5,000원이며,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100원, 콤보 4,600원, 세트 5,200원이다. 맥모닝의 판매 시간인 매일 오전 4시부터 10시 30분까지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