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오뚜기 X 금악똣똣라면 ‘제주똣똣라면’/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오뚜기 X 금악똣똣라면 ‘제주똣똣라면’/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14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가 성장기 어린이에게 풍부한 영양과 활력을 공급해주는 어린이 전용 홍삼 건강기능식품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감귤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가맘 요미젤리 홍삼’은 면역력 증진 및 피로 개선에 좋은 홍삼에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8종을 넣어 아이들이 먹기 좋은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홍삼 고형분이 60% 이상 들어간 농축액을 함유해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과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감초, 복령, 인삼 등 쌍화탕의 주재료가 되는 전통 원료 7종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증진)과 부원료 성분들이 시너지를 내 성장기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과 활력을 보충해준다.

뿐만 아니라 감귤, 배, 꿀로 상큼하고 건강한 단맛을 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1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하면 되며, 젤리 형태로 되어 있어 홍삼에 거부감이 있던 아이들도 홍삼 건강기능식품을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올가맘 짜먹는 요미젤리 홍삼(감귤맛)’ 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http://shop.pulmuone.co.kr/orga)에서 구입할 수 있다.

▶ 오뚜기 X 금악똣똣라면 ‘제주똣똣라면’

㈜오뚜기가 제주 로컬 맛집 ‘금악똣똣라면’과 협업한 ‘제주똣똣라면’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악똣똣라면은 지난해 TV 예능프로그램에서 진행한 지역경제 살리기 프로젝트 ‘제주 금악마을’ 편을 통해 오픈한 가게로, ‘진라면 매운맛’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똣똣라면’을 앞세워 줄서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오뚜기는 금악똣똣라면과 손잡고 신제품 ‘제주똣똣라면’을 개발, 제주 지역 전용으로 선보였다. 최근 증가하는 제주여행 수요에 발맞춰 제주만의 특별한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광기념품 수요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제주똣똣라면’은 얼큰하고 진한 진라면에 금악똣똣라면의 레시피를 더한 제품으로, 제주 향토음식에서 느낄 수 있는 ‘베지근한(고기를 푹 끓인 듯 묵직하고 감칠맛 나는)’ 맛을 담아냈다. 대파로 기름을 낸 뒤 된장과 고춧가루를 볶아 만든 똣똣라면 비법 양념장을 재현했으며, 진라면 분말스프와 혼합해 차별화된 액체스프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에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도 담겨 있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로 만든 큼직한 동결건조 마늘블럭을 첨가했으며,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든 후레이크와 건조 대파를 듬뿍 넣은 건더기 스프를 별첨했다. 특히, 소비자 비선호 부위 적체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양돈업계를 돕기 위해 돼지 뒷다리살을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

한편, ‘제주똣똣라면’은 정식 출시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선공개된다. ㈜오뚜기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본펀딩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묶음 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펀딩 종료 이후에는 전통시장, 기념품샵 등을 포함한 제주 오프라인 매장과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당을 걱정하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저당 간식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를 출시했다.

안심 균형 영양 설계를 적용한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는 간식은 먹고 싶지만 당 때문에 먹기 어려웠던 사람에게 딱 맞는 간식이다. 균형영양식 제조 노하우를 담아 당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식품 선택에 있어 가장 고민하는 당 함량과 맛을 모두 잡았다. 설탕 대신 0칼로리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하나의 당 함유량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분의 1 수준이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는 당뇨 환자에게 필수 섭취로 권유되는 식이섬유와 칼슘 함량은 높이고, 당과 나트륨은 대폭 낮춰 균형 잡힌 영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마치 유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향으로 맛있으면서 당뇨에 좋은 여주와 돼지감자 추출물까지 담았다.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한입 사이즈라 당과 칼로리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식으로 가볍게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

‘당플랜’은 프리미엄 당뇨환자용 식품 브랜드로 균형영양식 ‘당플랜(호두맛, 곡물맛)’, ‘당플랜 프로(호두맛, 곡물맛)’와 식단형 식품 ‘당플랜 볶음밥(렌틸콩 소고기, 퀴노아 닭가슴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를 통해 평상시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식류로 제품 유형을 확대하며, 당뇨 환자는 물론 건강 관리를 위해 저당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대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