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2종/풀무원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리뉴얼 출시/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2종/풀무원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리뉴얼 출시/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06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초간편 된장국’ 2종

㈜오뚜기가 구수하고 부드러운 된장국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된장국’을 출시했다.

최근 국내 즉석국류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된장국을 추가한 것으로, 이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오뚜기는 즉석국 기존 5종(간편 미역국, 간편 북엇국 등)에서 총 7종을 구축했다.

이번 신제품은 ‘간편 시래기 된장국’과 ‘간편 미소 된장국’ 등 2종으로, ‘간편 시래기 된장국’은 구수한 된장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시래기가 조화로운 맛을 내며, ‘간편 미소 된장국’은 깔끔하고 담백한 미소 된장국에 고소한 유부가 듬뿍 들어있다. 또한, 동결진공건조 공법으로 제조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본래의 색, 맛, 풍미 등을 그대로 담았다는 특징도 있다.

아울러, 박스 진열이 가능한 ‘판매 준비 완료 포장’(RRP: Ready to Retail Package) 방식을 적용하여 판매자가 매대에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고, 1~2인 가구를 위해 낱개 패키지에도 바코드를 넣어 기존 5개입 단위에서 1개 단위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조리법도 매우 간단하다. 뜨거운 물을 붓고 2분이면 바로 완성할 수 있으며, 한꺼번에 많은 양의 국을 끓이기 어려운 1~2인 가구는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 풀무원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소고기를 듬뿍 넣은 고추장으로 깊은 감칠맛을 내며, 튜브 용기에 담아 취식과 보관의 편리함까지 높인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고기듬뿍 소고기 볶음고추장은’ 그동안 해외여행 비상식량으로 구비하는 정도로 쓰임새가 한정적이었던 기존 볶음고추장의 단점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맛과 신선도를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프리미엄하게 내놓은 풀무원의 첫 튜브형 볶음고추장 제품이다.

제품은 가정이나 야외에서 모두 활용하기 좋은 튜브 형태로 출시돼 보관 및 휴대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소고기 함량이 10%이며 특히 건더기를 잘게 갈지 않고 썰어 넣어 풍부한 식감과 진한 육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큼직하게 썬 소고기를 다진 마늘에 볶아내 알싸한 불 맛의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신선한 양지살과 버섯으로 우려낸 육수를 두른 후 두 번에 걸쳐 볶아내 재료 본연의 깊은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참깨와 통깨, 마늘 등도 듬뿍 더해 다른 추가 양념 없이도 볶음고추장 특유의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한식 요리에 잘 어우러지는 맛이라 다양한 요리에도 쉽게 활용 가능하다. 양념이 된 고추장을 짜서 넣기만 하면 되므로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진미채볶음이나 멸치볶음과 같은 반찬류부터 비빔면, 비빔밥까지 취향대로 다양하게 즐기면 된다.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 리뉴얼

오리온은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라인업을 리뉴얼하면서 ‘오!그래놀라 단백질바’, ‘유산균바’, ‘철분바’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는 ‘밀크 단백질볼’, ‘딸기 생유산균볼’, ‘초코 철분볼’ 등 영양볼을 각각 더해 제품 특색에 맞춰 영양설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대비 견과류 함량을 20% 늘리고 통귀리, 현미, 국산 쌀 등 통곡물을 비롯한 다양한 원물에 11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첨가했다.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는 장점에 영양성분까지 보강하면서 ‘더 맛있고 든든해진 건강한 한 끼’로 업그레이드 됐다.

오!그래놀라 단백질바는 달걀 1개 분량의 단백질 6g을 함유하고 있으며, 견과류와 그래놀라를 진한 리얼 초콜릿으로 코팅해 고급스러운 단맛과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오!그래놀라 유산균바는 1억 마리 생유산균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무화과, 크랜베리, 딸기, 푸룬 등 4가지 과일 원물을 더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오!그래놀라 철분바는 1일 권장량을 충족하는 철분 12mg을 함유하고 있으며 현미 플레이크를 더해 더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살렸다. 소비자 조사에서도 “평소 철분을 따로 챙겨 먹지 못하는데 바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 네스카페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

네스카페가 가을을 맞아 부드러운 우유와 깊고 진한 원두의 풍미를 살린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소비자 입맛을 성공적으로 사로잡은 네스카페 라떼 시리즈 중 한국인 입맛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별해 기획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는 △더블 데카당스 라떼 △솔티드 카라멜향 라떼 △디카페인 라떼 3종으로 구성됐으며, 소비자 기호에 따라 다채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먼저, ‘네스카페 수프리모 더블 데카당스 라떼’는 ‘데카당스(Decadent)’의 사전적 정의처럼 가장 퇴폐적인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진한 커피의 맛과 크리미한 부드러움을 담아냈으며, 비스킷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떼다.

첫 입에 달콤한 맛과 짭짤한 맛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단짠커피인 ‘네스카페 솔티드 카레멜향 라떼’는 솔티드 카라멜의 풍미와 진한 우유 거품이 주는 깊은 바디감이 특징이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라떼’는 카페인 함량을 낮춰 자기 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고, 풍부한 우유 거품으로 라떼 특유의 부드럽고 깊은 바디감을 맛볼 수 있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라떼(30입)는 온라인 단독 런칭 상품으로 네스카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동원F&B ‘양반 두툼 떡갈비’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고기 함량을 높여 두툼하게 빚어낸 ‘양반 두툼 떡갈비’를 출시했다.

‘양반 두툼 떡갈비’는 소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 갈빗살 등 육류의 함량이 82.4%로, 고기를 푸짐하게 담아 두툼하게 빚어내는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다.

큼직한 통살 고기에 특제 양념을 넣어 감칠맛은 물론 식감과 육즙이 풍부해 밥 반찬이나 안주, 각종 요리 재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양반 두툼 떡갈비’의 중량은 480g이며, 가격은 9,980원이다. 가까운 할인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