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풀무원다논 X 메가커피 ‘그릭요거 홍시놀라’/엠즈베이커스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풀무원다논 X 메가커피 ‘그릭요거 홍시놀라’/엠즈베이커스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

롯데제과의 ‘설레임’과 엔제리너스가 만났다.

이번 선보인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는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카페라떼와 연유를 넣어 커피 본연의 맛과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수도권의 일반 슈퍼 및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전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알미늄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포장재를 사용했다. 롯데제과는 크라프트지를 활용한 새로운 포장재를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도 약 23% 저감할 뿐 아니라, 설레임을 먹을 때에 불편한 점이였던 손시림 사항도 개선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다. 또 롯데제과는 포장재 겉면에 원두커피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부드러운 갈색 바탕의 색상을 사용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설레임’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불편 사항을 대폭 개선해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설레임 밀크쉐이크’의 우유 함량을 10% 늘리고, 뚜껑의 크기를 키우는 등 그립감을 좋게 만들었다. 또한 방송인 이미주를 발탁하여 TV 광고 등을 전개하고, ‘시원한 설레임체’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 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설레임’의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국내 1위 파우치 아이스크림으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

CJ제일제당이 국내 대형 브랜드로는 최초로 '안개 분사' 방식을 적용한 ‘백설 스프레이 오일’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용기를 기울여 부어 쓰는 방식에 비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보다 편리한 조리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백설 스프레이 오일에 적용된 ‘안개분사’ 방식은 오일을 뿌릴 때 일정한 면적에 골고루 오일을 입힐 수 있게 퍼져나오는 방식이다. 적은 양의 오일로도 요리의 향과 식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빛과 공기를 차단한 알루미늄 용기 안 파우치에 이중 포장을 하여 일반 용기보다 더 오래 신선함과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스프레이 오일의 용도를 고려해 올리브유와 해바라기유 등 총 두 종류의 제품을 출시했다. ‘백설 유러피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스프레이’는 스페인 산지에서 수확한 올리브 열매의 산뜻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담은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다. 샐러드, 바게트 등 낮은 온도의 요리와 잘 어울린다. ‘백설 유러피안 해바라기유 스프레이’는 발연점이 높아 부침, 구이, 튀김 요리 및 모든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음식 표면에 가볍게 뿌려 조리하면 깔끔한 맛과 향으로 원재료 맛을 그대로 살려주고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된다.

‘백설 스프레이 오일’ 2종은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고,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체험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 풀무원다논 X 메가커피 ‘그릭요거 홍시놀라’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의 8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 ‘풀무원다논 그릭’은 메가엠지씨커피와 협업한 스페셜 메뉴 ‘그릭요거 홍시놀라’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메뉴 ‘그릭요거 홍시놀라’는 풀무원다논과 메가커피가 올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그릭요거 망고놀라’에 이어 가을을 맞아 출시되는 두 번째 스페셜 메뉴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건강 간식이나 간편 식사 대용으로 그릭 요거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보다 다양하게 그릭 요거트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전국 약 2,020여 매장을 보유한 메가커피와 손잡고 프리미엄 간식으로 각광받는 그릭 요거트에 가을 제철 과일인 홍시를 더해 맛과 든든함 모두 챙길 수 있는 신메뉴를 기획했다.

‘그릭요거 홍시놀라’는 담백한 그릭 요거트와 그래놀라에 가을 제철 과일인 달콤한 홍시를 한 컵에 담아 한 끼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좋다. 공통으로 들어간 조단스 그래놀라는 곡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설탕이나 꿀 등과 함께 섞어 오븐에 구운 시리얼이다. 천연재료로 만든 유럽 전통의 그래놀라는 단백질, 식이섬유, 탄수화물, 비타민, 칼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바쁜 일상 속 든든함을 느낄 수 있다. 바삭하게 구워진 통곡물 본연의 고소함, 바삭한 식감과 함께 부드럽고 달콤한 청도산 홍시가 그릭 요거트 본연의 진하고 깊은 풍미와 어우러져 한층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제품 베이스로는 ‘풀무원다논 그릭’의 그릭 요거트가 사용됐다. 8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닐슨 RI기준, 2014~2021년)를 지키고 있는 ‘풀무원다논 그릭’은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그릭 정통 유산균’으로 발효한 프리미엄 그릭요거트다. 우유(100g 기준) 대비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여 그릭요거트 본연의 진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과일이나 견과류 등의 다양한 토핑과도 잘 어우러진다.

풀무원다논은 ‘그릭요거 홍시놀라’ 출시를 기념한 소비자 대상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제품을 5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15일부터 21일까지 메가커피의 가을 디저트 신메뉴인 ‘경산 대추과즐’과 함께 세트로 구매 시 1,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2일부터 28일까지는 메가커피-풀무원다논 제휴 프로모션으로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 엠즈베이커스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관계사 엠즈베이커스(대표 조성형)가 신제품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를 출시했다.

신제품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에는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가 그대로 들어 있다. 요거트 파우더가 아닌, 진짜 요거트를 딸기와 함께 넣어 새콤하고 진한 요거트 풍미를 완성한 것. 건강한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와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 요거트 크림으로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다.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는 취향과 상황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게끔 370g과 110g 2종으로 출시됐다. 홀케이크 사이즈의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는 카스테라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보다 작은 사이즈인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미니 롤케이크는 카스테라에 쫀득한 식감을 더해 한 입에 즐기기 더욱 좋다. 특히 미니 사이즈는 깔끔하게 5조각으로 커팅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신제품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배민 비마트 등 온라인 구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