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2종/CJ웰케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리뉴얼 런칭/투썸플레이스 20주년 가을 신제품/bhc치킨 가을 맞이 비어존 신메뉴 2종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2종/CJ웰케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리뉴얼 런칭/투썸플레이스 20주년 가을 신제품/bhc치킨 가을 맞이 비어존 신메뉴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0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2종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 신제품인 ‘햇반 현미귀리곤약밥’과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등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햇반 곤약밥’은 곤약, 천지향미(米)와 함께 가정에서 많이 먹는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의 배합비율로 섞어 곤약의 식감뿐 아니라 맛과 영양을 고루 갖췄다. ‘햇반 현미귀리곤약밥’과 ‘햇반 귀리흑미곤약밥’은 식이섬유 5g 이상으로 포만감이 높으며 칼로리는 각각 165kcal, 160kcal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밥 짓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찰진 식감과 구수한 향을 내는 데 초점을 두고 ‘햇반 곤약밥’을 만들었다. 4년동안의 연구∙개발을 통해 곤약쌀의 겉과 속이 골고루 잘 익혀질 수 있도록 기존 ‘햇반’과는 다른 밥 짓는 방법을 개발했다.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밥의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는 살리고 구수한 향을 극대화 했다.

‘햇반 곤약밥’은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명절 직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즉석밥 시장에서 '햇반 곤약밥' 같은 Wellness(웰니스)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잡곡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거나 밥을 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잡곡밥 시장 규모는 지난해 777억원으로 2년 전 대비 2배 이상 커지면서, 흰밥에 비해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CJ웰케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리뉴얼 런칭

CJ웰케어(대표 장승훈)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의 주원료,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94:6 비율로 배합된 소재다. 피부 진피층의 주요 성분인 콜라겐은 엘라스틴이라는 탄성 단백질로 연결되어 있는데, 피부 탄력성을 결정하는 것이 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결합이다.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모두 감소하기 때문에, 콜라겐을 단독 섭취하는 것보다 엘라스틴이 배합된 형태로 섭취하면 소실되는 2가지 성분을 모두 보충하면서 피부건강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는 프랑스 북대서양 청정 해안지역의 흰살생선에서만 추출하는 프리미엄 콜라겐이다. 285달톤(Da, 지표성분의 분자량 단위)의 저분자 콜라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CJ웰케어는 기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으로 리뉴얼하며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 소재를 더욱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비타민C 함량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로 증량하였고 부원료로 우유단백질농축(밀크세라마이드)도 추가했다. 또한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까지 반영했다.

약 6,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이너뷰티 시장에서 콜라겐 성분을 담은 제품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식약처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콜라겐' 함유 제품은 전체의 3%대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번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투썸플레이스 20주년 가을 신제품

투썸플레이스가 20주년 가을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은 ‘20년 전, 투썸과 소비자의 첫 사랑이 시작된 이야기를 담은 가을 스토리(My first love story)’를 시즌 테마로, 브랜드 고유의 ‘페어링 가치’를 기반으로 커피 신메뉴를 활용해 계절에 잘 어울리는 두가지 베스트 페어링을 제안한다. 또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녹여낸 20주년 기념 시그니처 커피와 티 메뉴도 선보인다.

먼저, 20년 전 선보였던 진한 스타일의 투썸 커피에 싱그러운 아로마노트를 더해 최적의 맛 밸런스를 선사하는 △트리플 샷 블랙 커피를 기반으로 두 가지 페어링을 제안한다. 첫 번째는 바삭한 타르트 위에 달콤 쌉싸름한 커피 케이크를 올린 △카페 가나슈 타르트 with 블랙그라운드와의 깊고 진한 페어링이고, 두번째는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한 크림 가득, 바삭한 슈게뜨 토핑과 곁들이는 △떠먹는 바닐라 슈크림 케이크와의 산뜻하고 부드러운 페어링이다.

디저트와의 최적의 페어링을 제안하는 △트리플 샷 블랙과 함께, 20주년 기념 시그니처 커피 △(1호점)신촌커피도 선보인다. 투썸 1호점인 신촌점의 스테디셀러 바닐라 라떼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바닐라 라떼로, 바닐라빈의 고급스러움을 더해 달콤하고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투썸플레이스 1호 매장인 신촌점을 모티프로 20주년의 의미를 더했으며, 시즌 한정으로 즐길 수 있다. △디카페인 데이 앤 나잇은 투썸의 SWP디카페인 원두로 내린 커피에 ‘스미스 티 페퍼민트’를 더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이다.

한편 투썸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2주간 더블하트 베네핏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하트 앱에서 신제품 메뉴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50명을 추첨해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bhc치킨 가을 맞이 비어존 신메뉴 2종

bhc치킨은 오는 2일부터 카페형 매장 비어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메뉴 2종을 선보이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기존 왕새우튀김에 이어 선보이는 튀김 메뉴로 치맥과의 조화 및 최신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획됐다.

세부 품목은 ‘닭목살 튀김’, '오징어 모듬 튀김‘ 등 2종이다. 이에 비어존 전용 메뉴로 총 12종이 마련돼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닭목살 튀김‘은 특수 부위인 닭목살을 bhc치킨의 후라이드 노하우를 담아 튀겨낸 제품이다. 닭 한 마리에서 소량 추출 가능한 닭목살을 사용해 바삭함은 물론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한다. 특히 닭목살은 그간 주목받지 못했던 것에서 벗어나 최근 MZ세대를 비롯해 닭 요리를 좋아하는 고객들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징어 모듬 튀김‘은 오징어 몸통을 링과 스틱 모양으로 손질한 뒤 튀김옷을 입혀 튀긴 메뉴로 몸통살 특유의 쫄깃한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다. 여기에 감자 튀김이 함께 제공돼 한 가지 메뉴로 감자 본연의 담백함까지 고루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 7월 리오프닝 분위기와 함께 비어존 전용 메뉴 6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위한 메뉴 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