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햄’/드롭탑 가을 신메뉴 4종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햄’/드롭탑 가을 신메뉴 4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8.30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햄’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가 상위 1% 동물복지 환경에서 생산돼 지속가능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純)햄’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純)햄(200g, 5,500원)’은 전국 돼지 농장 중 약 0.3%만 해당하는 동물복지 농장에서 행복하게 자란 돼지로 만든 동물복지 인증 캔햄이다. 공장식 밀집 사육 대신 왕겨와 깔짚을 깔아 스트레스를 최소화하여 길러낸 돼지의 돈육만을 사용했다.

올가의 엄격한 식품안전 관리 기준에 따라 최소한의 첨가물만 사용해 건강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발색, 보존, 결착, 조미를 위한 아질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L-글루탐산나트륨 등의 첨가물 대신 국산 표고버섯 분말을 사용해 맛과 식감, 색감까지 살렸다.

‘동물복지 돼지로 만든 순(純) 햄’은 전국 1% 미만의 차별화된 동물복지 환경에서 건강하게 길러낸 축산물을 원료로 해 건강과 환경을 함께 생각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올가의 까다로운 품질 검사까지 거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드롭탑 가을 신메뉴 4종

드롭탑이 호두, 고구마 등 곡물과 견과류 등 제철 원료를 넣어 만든 가을 신메뉴 4종을 31일에 출시한다.

드롭탑의 이번 신메뉴는 가을철에 수확하는 곡물과 견과류 등 제철 원재료로 가을을 가득 담아냈으며,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고구마, 호두로 '헬시플레저'와 뉴트로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꿀처럼 달콤한 국내산 꿀고구마로 만든 ‘꿀고구마 라떼’, 고구마의 달콤한 맛을 갈아 시원하게 만들어낸 ‘꿀고구마 블렌디드’, 은은한 버터 쿠키향과 국내산 통 호두로 만든 ‘호두 쿠키라떼’, 담백한 호두의 고소한 맛과 925 커피의 풍부한 맛이 조화를 이룬 ‘호두 마끼아또’ 등 4종으로 가을의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드롭탑이 가을 신메뉴에 적용한 고구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견과류인 호두를 통해 신체에 부족한 비타민 E를 채울 수 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으로는 비타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을 꼽을 수 있는데 채소나 과일 뿐 아니라 고구마와 호두, 아몬드처럼 곡물이나 견과류를 통해서도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