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서울우유, 목장경영 안정 위한 자금 지급/삼양사 큐원 상쾌환, 신규 CF ‘간판 아침 편’ 공개/동원디어푸드, ‘동원몰’ 15주년 맞이 행사
[업계단신] 서울우유, 목장경영 안정 위한 자금 지급/삼양사 큐원 상쾌환, 신규 CF ‘간판 아침 편’ 공개/동원디어푸드, ‘동원몰’ 15주년 맞이 행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8.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목장경영 안정 위한 자금 지급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16일 대의원총회를 통해 최근 2년간 사료가격 급등에 따른 낙농가 수익감소와 이에 따른 1,500여 조합원 목장의 경영 불안정을 해소시키기 위해 목장경영 안정을 위한 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낙농가 대표들은 최근 원유기본가격이 2년 동안 동결(리터당 947원)됐고 사료가격 급등에 따른 목장별 유대수익이 약 40%의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2년 낙농진흥회 원유기본가격이 확정되지 않아 어려워진 낙농가들의 현실을 반영해 부득이 목장경영의 안정을 위한 월 30억 규모의 자금을 편성해 회원 농가에 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낙농진흥법 및 낙농진흥회 규정’에 따라 낙농진흥회는 통계청 원유생산비 인상분에 대한 원유기본가격 조정(협상가격 범위 리터당 47원~58원)을 지난 8월 1일 전까지 확정하고 조정된 원유지불가격을 적용해야 했으나 한국유가공협회 및 유업체 측은 원유기본가격 조정을 위한 낙농진흥회 원유기본가격조정협상위원회 위원을 미추천해 협상가격 범위 내 인상금액을 결정하지 못했다.

결국 조정된 원유지불가격 적용일인 8월 1일의 시한을 넘기고 있는 상황이며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현재 낙농진흥법에 의해 규정된 원유대 산정체계 및 집유관리지침에 따라 산정된 낙농진흥회 결정가격을 준용해 목장 원유대를 지급하고 있으며 추후 낙농진흥회에서 원유기본가격과 시행일자가 정해지면 이에 따를 방침이다.

▶ 삼양사 큐원 상쾌환, 신규 CF ‘간판 아침 편’ 공개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최낙현 대표)는 큐원 상쾌환의 신규 CF 영상 간판 아침 편을 TV와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CF는 초반에 광고 제품을 직접 노출시키지 않고 영상이 진행될수록 광고 의도와 제품을 알 수 있는 구성으로 제작했다.

CF에는 해장국, 순대국과 같이 대중에게 잘 알려진 해장 음식점과 함께 햄버거, 피자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해장 음식점의 간판이 등장한다. 영상 속 간판은 실제 음식점 간판을 촬영한 뒤, 간판 내용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숙취해소 관련 메시지로 바꿔 재구성했다.

영상 엔딩에는 상쾌환 공식 모델인 배우 혜리가 등장해 “다시 상쾌한 술자리를 위해”라고 외친다. 이 메시지는 ‘상쾌환’이라는 제품명과 ‘상쾌하다’는 단어의 발음이 유사한 점을 활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움츠러든 MZ세대를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CF는 상쾌환의 주요 소비자층인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삼양그룹 MZ세대 직원들이 광고 시안 제작 단계에 직접 참여했다.

▶ 동원디어푸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15주년 맞이 행사 진행

동원디어푸드(대표 강용수)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론칭 15주년을 맞아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007년 론칭한 동원몰은 오는 23일 15주년을 맞는다. 동원몰은 현재 동원그룹 관련 3,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식품, 생활∙주방용품,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13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누적 회원수 130만명을 보유한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했다.

동원몰은 론칭 15주년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다양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등 20여종의 상품을 48시간마다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릴레이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한식 HMR 브랜드 ‘양반’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2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와 ‘삼성 비스포크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5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동원몰 행사 페이지에 론칭 15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150명을 추첨해 ‘동원참치 튜나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