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8종/폰타나 빅사이즈 토마토 파스타소스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8종/폰타나 빅사이즈 토마토 파스타소스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8.1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8종

㈜오뚜기가 전통 채식 레스토랑 ‘두수고방’과 함께 채식 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건강 트렌드 확대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성장에 따라, 채식 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컵밥과 죽을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팥, 들깨, 버섯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한식의 장점을 살린 한국형 채식 스타일의 ‘두수고방 컵밥(4종)·죽(4종)’ 8종을 준비했다. 경기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두수고방’은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 스님 제자인 오경순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으로, 오뚜기 두수고방 컵밥·죽 메뉴 개발에 함께 참여하여 두수고방의 맛과 가치를 담은 제품을 만들어냈다.

우선, 두수고방 죽 4종은 △수수팥범벅 △들깨버섯죽 △된장보리죽 △흑임자죽으로, ‘수수팥범벅’은 잘 삶은 팥과 수수, 찹쌀이 어우러진 진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다양한 버섯을 넣은 ‘들깨버섯죽’은 버섯만의 고유한 감칠맛을 살리고 들깨의 고소함을 더했으며, ‘된장보리죽’은 구수한 풍미의 된장 국물에 근대와 보리, 뿌리야채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흑임자죽’은 검은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두수고방 죽 4종은 공식몰인 오뚜기몰과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다. 마켓컬리에서는 5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한정수량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중 출시 예정인 두수고방 컵밥은 △산채나물 비빔밥 △버섯들깨미역국밥 △시래기 된장국밥 △모둠버섯밥 등 4종이다. ‘산채나물 비빔밥’은 취나물, 곤드레, 고사리, 해방풍나물에 된장과 향긋한 들기름으로 맛을 더했으며, ‘버섯들깨미역국밥’은 표고와 미역의 깊은 국물과 들깨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시래기 된장국밥’은 시래기로 깊게 우려낸 시원한 국물과 된장 양념의 구수한 맛이 특징이며, ‘모둠버섯밥’은 새송이, 느타리, 표고, 팽이, 송이버섯에 간장과 들기름을 더해 본연의 맛을 살린 영양밥이다.

■ 폰타나 빅사이즈 토마토 파스타소스 2종

유럽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1.5kg 빅사이즈 토마토 파스타소스를 출시했다.

국내 크림 파스타소스 판매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폰타나는 차별화된 맛은 물론 소비자 니즈, 다양한 요리 활용도를 모두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파스타소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앞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폰타나 토마토 파스타소스는 햇살이 따뜻한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에서 자라 진한 풍미와 깊은 감칠맛이 특징인 이탈리아, 스페인산 토마토를 아낌없이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파스타로 즐기는 것은 기본이고, 피자나 리소토 등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에그인헬, 토마토 비프 스튜 등을 만들 때 사용하면 한결 쉽고 맛있게 요리가 완성된다는 후기도 많다. 폰타나는 토마토 파스타소스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소비자들이 늘자, 대용량으로 마음껏 파스타소스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빅사이즈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폰타나 파스타소스 중에서도 가장 활용도가 높은 ‘뽀모도로 토마토 파스타소스’와 ‘크림치즈 로제 파스타소스’ 2종이다. 파우치 형태라 보관하기 쉽고, 좁은 입구에 마개가 달려 있어 따라 쓰기도 편리하다.

폰타나 빅사이즈 토마토 파스타소스 2종은 폰타나 네이버 스토어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