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제12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성료
축평원,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제12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성료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08.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 건국대·개인 정유진(한경대) 대상 수상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장승진)은 ‘제12회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 결과, 단체부문에서 건국대, 개인부문에서 정유진(한경대)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국내 유일의 축산분야 대학생 경진대회로, 축산식육분야 미래인재 발굴을 위해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 창출 측면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다수의 참가자를 수용할 수 있는 온라인 가상공간(Metaverse) 플랫폼 ‘ZEP’을 활용하여 ‘KAPE TOWN’을 개설했으며 총 213명이 참여했다.

올해 대상은 단체부문 건국대(투쁠(1++)인생팀: 곽성원·고나현·김수빈·박수빈), 개인부문 정유진(한경대) 씨가 각각 차지하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총 3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단체부문 건국대(송아지팀: 양민서·김예진·이윤지·이지수), 개인부문 차혜민(경상국립대) 씨가 받았으며, 우수상은 단체부문 경상국립대와 한경대, 개인부문 손민혁(단국대) 씨와 강혜인(한경대) 씨에게 돌아가는 등 총 12점이 수여됐다.

올해 대회는 축산분야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이라는 참신한 접근으로 참가자 모집 때부터 긍정적인 평가와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공간에서 전면 비대면으로 활동했기 때문에 에너지 자원 절약에 따른 탄소배출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도 창출했다.

또한, 축산분야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앞길 창창 K-축산’ 협업체를 구성하여 취업준비생의 관심 기업 채용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채용 관련 Q&A와 현직자 특강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축평원 장승진 원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의 노력과 결실에 박수를 보내며, 취업과 진로 탐색에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대학생 축산물품질평가대회가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대표적인 축산분야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