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합리적 규제 완화로 식품산업 발전 도모"...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 방문서 강조
한덕수 총리, "합리적 규제 완화로 식품산업 발전 도모"...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 방문서 강조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간담회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현황 및 입주기업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을 방문하고 국내 식품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정부의 규제를 합리화하고 각계가 협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한 총리의 방문은 한-미FTA 협상 타결에 따른 국내 보완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국가식품클러스터 사업을 점검하고 국정 과제에 포함된 식품산업의 육성 의지를 밝히고자 이뤄졌다.

한 총리는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으로부터 국가식품클러스터 추진 현황에 대해 보고 받고, 청년창업자를 비롯한 유망 식품기업과 기업 혁신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와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식품기업 대표들은 소통간담회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 등을 건의했다.

한 총리는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앞날은 밝다“면서 ”정부 규제를 합리화 하고 정부, 지자체, 국회가 협력을 한다면 세계 최고의 식품산업 단지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어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지원시설인 식품패키징센터를 찾아 식품기업들의 물류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포장쓰레기와 유통비용절감을 지원한 사례를 직접 참관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앞으로 식품연구 중심의 국가식품 클러스터로 성장하기 위해 ‘푸드테크 공공 R&D센터’ 구축을 추진하고, 융복합 식품문화 복합산업단지를 조성해 식품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정헌율 익산시장, CNC커피 안진영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김인중 차관, 정운천 국회의원, 김수흥 국회의원, 로컬웍스 정은정 대표, 한덕수 국무총리,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한병도 국회의원, 최종오 익산시의회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