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 3종/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풀무원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국탕류 4종/티아시아 아시아 요리 소스 파우치 4종/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 3종/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풀무원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국탕류 4종/티아시아 아시아 요리 소스 파우치 4종/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
  • 김민 기자
  • 승인 2022.08.04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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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 3종

롯데제과는 ‘Chefood(쉐푸드)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여름 메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롯데제과(과거 롯데푸드)가 밀키트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사계절의 맛이라는 주제를 담아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밀키트다.

이번에는 여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3종을 추가했다. 아삭한 여름 제철 꽈리고추를 활용한 ‘꽈리고추 대창덮밥’, 잘 익은 여름 토마토의 새콤함에 얼큰한 맛을 더한 ‘토마토 해장파스타’, 제철인 오징어와 소곱창, 새우를 조합한 전골 요리 ‘오곱새’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는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의 신선함을 살리면서도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영하 40℃ 이하에서 단시간 내에 식품을 동결하는 ‘터널식 급속냉동(TQF, Tunnel Quick Frozen)' 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담았다. 해동 작업 후 15분에서 20분가량 간단한 조리를 하면 근사한 한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사계절의 맛이라는 주제를 담아낸 메뉴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미더덕 해물뚝배기’, ‘아스파라거스 명란 오일파스타’, ‘정선 곤드레 물닭갈비’ 밀키트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첫 출시한 겨울 메뉴 7종을 포함해 현재 총 13종의 메뉴를 운영 중이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밀키트 판매량은 출시 직후인 3월 대비 지난달(7월) 약 40% 신장하는 등 지속적인 메뉴 확대로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이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단백질 마이밀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를 출시했다. 지난 6월 출시한 분말 형태의 ‘프로틴 리저브’를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선보이면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단백질 음료 시장 내 대세 굳히기에 나선다.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칼로리 함량은 낮춰, 운동 전후나 출출할 때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저지방 음료다. 담백한 밀크맛으로 한 팩에 15g의 단백질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전 세계 3%밖에 안 되는 청정 뉴질랜드산 원유에서 단 0.12%만 추출되는 프리미엄 ‘유청단백질’을 사용해 단백질의 소화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18종과 BCAA 2,500mg도 함유했다.

‘프로틴 리저브’는 좋은 원료가 가진 건강함과 사람∙동물∙환경에 대한 원칙과 책임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라인이다. 글로벌 동물성 단백질 1위 기업인 폰테라(Fonterra)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독점 판매 중인 제품으로,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방식으로 키운 젖소의 원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사용한다. 뉴질랜드 초원에서 풀을 먹여 키운 소에서 원유를 얻는 방식인 그래스패드(Grass Fed)와 케어포카우(Cared for Cows) 인증을 받은 원유를 사용해 동물 복지를 실현하고 품질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프로틴 리저브’는 최근 국내 최초로 ‘토이투(Toitū) 탄소ZERO(무탄소) 인증’을 획득하며 단백질 시장 내 환경 존중을 선도하고 있다. 뉴질랜드 목초지에서 출발한 원료가 제품이 되어 판매처로 배송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배출된 탄소를 구매해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 판매 금액의 일부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따른 개발도상국의 탄소 저감 프로젝트에 쓰인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4일 저녁 8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 론칭 방송에서 할인 및 구매 고객 중 선착순 400명 한정, 브랜드 모델 이준호의 미공개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마이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10명을 추첨해 ‘마시는 프로틴 리저브’ 한 박스와 이준호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프리미엄 국탕류 4종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올가만의 비법 육수에 우리 땅에서 건강하게 자란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깊은 맛을 내는 올가 프리미엄 간편식 제품군을 확대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올가는 최근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패턴이 일반화되면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가정 간편식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고 까다로운 안전성 검사로 한층 차별화한 프리미엄 HMR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국탕류 4종은 올가와 풀무원 기술원이 연구 개발한 액상 조미 소스인 ‘맛있는 요리애(愛)’를 사용하여 시원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인위적인 맛을 내는 조미료가 아닌 알래스카에서 잡은 신선한 대구를 베이스로 만들어 맑고 깔끔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올가의 가치를 담은 건강 원재료를 사용하고 엄격한 첨가물 기준을 적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돈 묵은지 찌개(500g/7,800원)’는 칼칼하고 깊은 맛이 특징인 전라도식 묵은지 찌개이다. 한돈과 우리 땅에서 푹 익힌 묵은지를 듬뿍 넣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소고기 육개장(500g/8,800원)’은 담백한 육수에 얼큰함이 더해진 서울식 육개장이다. 한우 사태살과 국산 대파, 버섯을 사용해 한층 쫄깃하고 얼큰한 맛을 살렸다.

‘소고기 미역국(500g/7,800원)’은 소고기와 미역으로만 맛을 낸 완도식 미역국이다. 한우 양지살과 완도산 미역을 넣어 쫄깃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이다. ‘소고기 나주곰탕(500g/8,800원)’은 맑은 고기 육수에 소고기를 듬뿍 넣은 나주식 곰탕이다. 맑은 고기 육수에 한우 사태살로 깔끔함은 살리고 담백함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 4종은 상온 제품으로 장기간 편리하게 실온에 보관할 수 있다. 조리법 또한 간단하다. 봉지째 끓는 물에 넣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5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 티아시아 아시아 요리 소스 파우치 4종

티아시아(T·Asia)가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 소스를 출시했다. 쌀국수 2종, 팟타이와 나시고랭 등 총 4종이다.

이번 신제품들은 동남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 ‘피수티삭 부라나싱’(Phisuthisak burana sangha)의 레시피로 정통의 맛을 구현해 쌀국수 면이나 고기, 새우 등 원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육수나 양념을 만들 필요 없이 현지의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다. 또한 1인 가구 증가 및 한 식구여도 각자 취향에 맞게 각기 다른 요리를 맛보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1~2인용 분량으로 소포장했다. 이에 남김없이 깔끔하게 사용하기 좋고, 파우치 형태라 사용과 보관이 편리하다.

‘베트남 쌀국수 소스 진한 차돌’은 현지에서 요리하는 방식 그대로 고수(코리앤더), 팔각(스타아니스) 등을 사용해 진하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베트남 쌀국수 소스 담백 양지’는 깔끔한 소고기 양지 육수에 북부 스타일의 은은한 향신료로 동남아 음식이 낯선 소비자도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태국 팟타이 소스’는 타마린드와 코코넛슈가로 새콤달콤한 방콕 정통의 맛을 살렸고, ‘발리 나시고랭 소스’는 인도네시아식 간장소스인 케찹마니스에 마늘과 새우로 감칠맛을 더해 더욱 맛있다.

티아시아 요리 소스 4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몰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신메뉴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든 ‘아이스크림 라떼’의 디카페인 메뉴다. 아이스크림 라떼는 지난 6월 출시 후 2주 만에 맥카페 판매량 3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는 디카페인으로도 해당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탄생시켰다. 기존 아이스크림 라떼와 함께 여름 한정 메뉴로 만나볼 수 있는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특유의 달콤한 맛과 진한 풍미를 카페인 부담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아이스크림 라떼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등 다양한 맥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선보이며 고객 취향에 맞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라떼 맛집’으로 유명한 맥카페의 메뉴답게 고소하고 진한 라떼의 풍미는 물론 우유 맛 가득한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100% 아라비카 원두와 매일유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1A 등급의 원유를 사용해 맛과 품질이라는 두 마리 토끼도 모두 잡았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100% ‘열대우림동맹 (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 중이며, 모든 커피 메뉴에 일곱 번의 정수 필터를 거친 물을 사용하고 있다.

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4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4,100원에 이용 가능하며, 기존 맥카페 음료와 동일하게 개인컵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아이스크림 라떼와 동일하게 딜리버리 주문은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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