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피플-선문대, 바이오리노베이션 기술 관련 업무협약 체결
엘에스피플-선문대, 바이오리노베이션 기술 관련 업무협약 체결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8.0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기능성 소재 연구 개발 본격화
11월 천연식물 유래 건강기능식품·화장품 출시 예정
김성규 엘에스피플 대표(오른쪽)와 김승영 선문대 교수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엘에스피플㈜(대표 김성규)이 산학협동으로 바이오리노베이션 기술을 적용한 기능성 신소재 연구에 착수한다. 

엘에스피플은 1일 바이오리노베이션 관련 우수 기술 및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는 선문대학교(연구책임 김승영교수)와 R&D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개념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바이오리노베이션기술 적용 신규 기능성 소재 연구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생산기술력 강화, 신규원료 발굴 등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선문대학교는 천연식물로부터 유래한 식물줄기세포 배양 및 바이오리노베이션 기술을 활용한 기능성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천연물신약 등에 적합한 원료 개발 및 최적 생산조건 확립에 나서고,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는 나눔공동체'를 표방하는 엘에스피플은 이를 바탕으로 한 기능성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천연물 신약 적용 제품 판매 및 유통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제품 개발 및 공급은 엘에스피플의 제품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에스에프씨바이오에서 맡는다.

김성규 엘에스피플 대표는 "이번 바이오리노베이션 기술 제휴를 통해 더 나은 기술력을 확보해 오는 11월 바이오리노베이션 신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