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새상품] 오뚜기 ‘컵누들 짜장맛·로제맛’/매일유업 ‘우유속에 프로틴’/푸르밀 ‘웰치 오렌지블랙티’/에프앤디넷 락피도 ‘캐치! 티니핑 비타민 젤리 3종’/풀무원 ‘밸런스핏in소스’ 4종
[오늘의새상품] 오뚜기 ‘컵누들 짜장맛·로제맛’/매일유업 ‘우유속에 프로틴’/푸르밀 ‘웰치 오렌지블랙티’/에프앤디넷 락피도 ‘캐치! 티니핑 비타민 젤리 3종’/풀무원 ‘밸런스핏in소스’ 4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8.01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 중시 트렌드에 ‘컵누들’ 매출 성장세… 비국물형 제품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

㈜오뚜기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당면을 사용한 ‘컵누들’ 짜장맛과 로제맛 2종을 새로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지난해 4월 6년 만에 재출시한 ‘컵누들 매콤찜닭맛’의 인기에 힘입어 비국물형 제품으로 선보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컵누들 짜장맛’은 쫄깃한 당면과 진한 춘장, 구수한 양파맛이 조화를 이루며, 파와 양파를 볶은 풍미유로 갓 볶은 듯한 짜장의 풍미를 살렸다. ‘컵누들 로제맛’은 매콤한 떡볶이 양념에 꾸덕한 크림과 고소한 치즈를 더해 트렌디한 로제떡볶이의 맛을 구현했다. 토마토 대신 고추장을 넣은 한국식 로제소스와 탱글탱글한 당면이 잘 어우러지며, 소시지와 치즈 등의 토핑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밀가루 대신 감자, 녹두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했다. 각 제품의 열량은 ‘컵누들 짜장맛’이 170kcal, ‘로제맛’이 165kcal로 낮아 간식이나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다.

㈜오뚜기는 ‘짜장맛’, ‘로제맛’을 포함해 ‘매콤한맛’, ‘우동맛’, ‘매콤찜닭맛’, ‘얼큰 쌀국수’ 등 총 11종의 컵누들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오뚜기는 오는 8월 3일 카카오 쇼핑하기 브랜드데이를 통해 ‘컵누들’ 신제품 2종을 선론칭하고, 이후 유통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300ml 한 팩에 우유 단백질 10g, 국산 곡물 5종 함유 영양간식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가공우유 브랜드 ‘우유속에’가 맛있는 프로틴 가공유 멀티그레인 프로틴을 선보였다.

'우유속에 멀티그레인 프로틴'은 300ml 한 팩에 단백질 10g과 국산 곡물 5종(현미, 보리, 찹쌀현미, 수수, 조)과 청정 핀란드산 오트를 담은 프로틴 가공유다. 유청단백질과 카제인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는 우유단백질을 사용했다. 

이와 함께 단백취는 최소화해 운동 전후는 물론 다양한 일상 생활 중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우유의 바디감과 조화를 이루는 풍부한 곡물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우유속에’는 매일유업이 1995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300ml 가공우유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우유속에는 멀티그레인 프로틴, 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 등 4종을 라인업 했다. 모두 국산 곡물, 국산 설향딸기, 벨기에산 코코아, 아라비카 원두 등 실제 원물을 사용해 풍부하고 향긋한 맛을 살렸다. 우유속에 딸기과즙·코코아와 커피속에 모카치노 3종은 국내 1등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유당불내러에게도 부담이 없다.

우유속에 4종은 전국 편의점, 개인 슈퍼, SSM(기업형 슈퍼마켓, Super Supermarket)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오렌지블랙티, 칼로리 부담없는 상큼한 맛 홍차 음료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칼로리 부담없이 커피 대신 즐기는 상큼한 맛의 신제품 음료 ‘웰치 오렌지블랙티’ 출시했다.  

웰치 오렌지블랙티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티 음료 제품으로 홍차에 오렌지 농축액을 가미해 산뜻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웰치 오렌지블랙티의 베이스가 되는 홍차는 세계 3대 홍차 원료지로 꼽히는 스리랑카 우바 지역에서 가져왔다. 우바 홍차는 진한 꽃향기와 깔끔한 맛이 일품인 걸로 정평이 나있으며 계절풍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안정적인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웰치 오렌지블랙티는 우바 홍차에 상큼한 오렌지 농축액까지 더해졌다. 우바 홍차와 오렌지 조합은 시원하면서 깊은 풍미, 싱그러운 과일향으로 30도가 넘나드는 무더위를 이겨낼 여름 음료로 제격이다.

맛과 건강을 챙기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도 부합하다. 85Kcal의 저칼로리로 만들어져 탄산을 대신해 상큼함을 찾는 소비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건강과 맛을 모두 사로잡은 웰빙 티 음료라 할 수 있다. 

■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콜라보로 즐겁고 맛있는 건강 간식 

㈜에프앤디넷의 온라인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피도에서 넷플릭스 키즈 부문 한국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담은 비타민 젤리 3종을 출시했다.

락피도 캐치! 티니핑 비타민 젤리 3종은 7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영양가득 비타젤리(포도맛)’와 칼슘, 망간, 비타민 D 3가지 영양소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뼈가튼튼 칼슘젤리(사과맛)’, 그리고 성장기 아이의 정상적인 면역기능 증진을 위한 ‘아연가득 면역젤리(오렌지 망고맛)’ 3가지로 선보였다.

제품은 스틱젤리 형태로 필요한 영양 성분과 맛의 기호도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해 섭취할 수 있다.

락피도는 이번 신제품 원료 선정에 있어 중국산과 일본산 원료는 배제하고, 합성 향료와 착색료 대신 과일 농축액 만을 사용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특히 ‘아연가득 면역젤리’의 경우, 아연 특유의 아리고 쓴 맛을 락피도만의 연구 기술로 오렌지&망고 맛으로 잡아내 거부감을 없앴다.

■ 촉촉한 국산 닭가슴살에 신선채소 더한 영양 밸런스 메뉴

풀무원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건강함을 한층 높인 새로운 칼로리 조절식 메뉴를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촉촉한 닭가슴살과 신선 채소에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단백질 섭취 등 식단 관리를 보다 맛있게 할 수 있는 디자인밀 칼로리 조절식 ‘밸런스핏in소스’ 4종(180g/5,000원)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 디자인밀의 ‘밸런스핏in소스’는 제품 1개 기준 평균 20g의 단백질을 함유해 성인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의 약 36%를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는 칼로리 조절식이다.

풀무원은 올해 1월 개인 맞춤형 식생활 관리 브랜드 ‘디자인밀’을 론칭하며 식단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식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저지방 고단백질의 국산 닭가슴살과 신선 채소에 다채로운 소스를 더해 맛있게 균형 잡힌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닭가슴살은 고온에서 쪄내는 스팀 공법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품 1개당 평균 190㎉대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가벼운 간식으로 제격이다. 여기에 고구마, 떡볶이 떡, 달걀 지단 등 포만감을 높일 수 있는 재료들을 더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적당하다. 토마토, 블랙올리브, 시금치, 브로콜리, 당근 등 다채로운 색감의 신선 채소로 영양 밸런스는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높였다.

풀무원은 ‘밸런스핏in소스’ 4종 출시를 기념해 더블 혜택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디자인밀 브랜드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3팩을 추가로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밀 브랜드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