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올가 롯데몰수지점∙AK플라자금정점’ 오픈/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콜라보 라방'/동서식품, 창원 스마트팩토리 가동/동원F&B, 정해인 모델 ‘양반김’ TV CF 공개
[업계단신] 풀무원 ‘올가 롯데몰수지점∙AK플라자금정점’ 오픈/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콜라보 라방'/동서식품, 창원 스마트팩토리 가동/동원F&B, 정해인 모델 ‘양반김’ TV CF 공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7.2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롯데몰수지점∙AK플라자금정점’ 신규 오픈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수지 성복역에 위치한 롯데몰 수지점과 금정역에 위치한 AK플라자 금정점에 ‘올가 롯데몰 수지점’과 ‘올가 AK플라자 금정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고객이 장보기와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까지 접목한 도심형 복합몰에 입점했다.

올가 롯데몰수지점과 AK플라자금정점은 지속가능 가치를 강조한 올가만의 차별화된 로하스(LOHAS) 마켓을 컨셉트로 △Locally Farmed 존 △Sustainably Grown 존 △Healthy Cooking 존을 집중 선보인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에서는 올가의 건강과 지속가능 가치를 강조한 기존 상품과 100여개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건강과 환경을 고려해 소비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식물성 지향 식품도 확대했다. 최근 뉴트로 열풍과 헬시 플레저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한 전통음식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할매니얼 푸드 컨셉트의 전통 식품 라인업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속가능 가치를 강조한 신선식품 카테고리도 한층 강화했다. 생산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농업기술로 생산한 저탄소 인증 농산물부터 올가에서 선정한 유기 농산물 명장 ‘올가 마이스터’가 재배해 차별화된 고품질의 유기농 과일을 선보인다. 또한 사육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까다로운 동물복지제도 기준에 맞춘 축산물과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인 ASC 및 MSC 인증 수산물 제품도 준비했다.

3040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친환경 키즈 전문 브랜드 ‘올가맘(ORGA Mom)’ 브랜드 존도 운영한다. 올가맘은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고려해 영유아와 어린이 성장에 도움 되는 영양 성분은 강화하고 고열량 트랜스 지방 성분을 낮춰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제품을 엄선했다.

더불어 인근 거주 세대를 대상으로 주문 후 2시간 내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프레쉬 신선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콜라보 라방' 연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비건 뷰티 브랜드 ‘톤28’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방송을 연다.

8월 1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190ml 48입과 톤28 손바를거리로 구성된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은 착한 곡물 귀리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와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톤28이 만난 것이다. 두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지구를 살리는 힘을 전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200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된 이번 특별 기획 상품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귀리의 놀라운 힘과, 환경을 위해 행동하는 톤28의 가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빨대를 부착했고, 톤28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종이 패키지를 적용해 환경에도 부담이 없다. 어메이징 오트와 톤28 손바를거리 모두 비건 인증 제품이기도 하다. 톤28의 전 제품은 과한 포장이나 방부제 등 불필요한 것은 빼고 좋은 성분만 균형 있게 담았다. 제품의 대부분은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당일 방송에서는 구매인증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구매인증 이벤트에서는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10인을 추첨, 친환경 소재의 타이벡 파우치와 타이벡 가방을 5개씩 선물한다. 타이벡 (Tyvek®)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고, 땅에 묻어도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는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다. 퀴즈 이벤트에서는 방송 중 진행되는 퀴즈 정답자 중 5명을 선정해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어메이징 오트 통밀 식빵’ 과 어메이징 오트 190ml 6입을 선물한다.

참여 방법을 비롯한 캠페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공식 인스타그램(@maeildoyo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동서식품, 경남 창원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가동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자사 커피 제조공장인 경상남도 창원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본격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서식품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은 2020년 인천 부평공장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최근 소비자들의 기호가 세분화됨에 따라 생산하는 제품의 종류가 늘어나면서 기존 공정의 자동화 수준을 높여 제조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부각됐다.

이에 동서식품은 2020년 5월, 커피 제품을 생산하는 부평, 창원공장에 418억원을 투자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부평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먼저 가동하면서 제조 단계를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하며 공정을 개선하고 표준화해 생산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창원공장의 스마트팩토리는 부평공장의 앞선 사례를 참고해 보다 세밀하게 분석한 각 공정 데이터와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한 단계 발전시킨 시스템을 구축했다. 제품의 생산 계획, 설비의 상태, 재고 상황에 이르기까지의 정보를 토대로 공정 진행의 판단을 사람이 아닌 시스템이 하도록 구축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동서식품은 지난 2015년부터 부평, 창원공장과 동서식품 연구소의 인력을 주축으로 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스마트팩토리의 도입을 추진해왔다. 특히 미라콤아이엔씨 등 전문 솔루션 기업과 함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면서 체계성과 완성도를 보다 높였다.

동서식품은 이와 같은 제조 공정의 자동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제품 생산 효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동화 시스템과 방대한 빅데이터를 연동해 정확한 수요예측이 가능해 제품 생산 시기부터 수량까지 최적화할 수 있다.

▶ 동원F&B, 배우 정해인 모델로 ‘양반김’ TV CF 공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대한민국 1등 김 ‘양반김’의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양반김’은 1986년 탄생해 37년 간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1등 김 브랜드로, 원초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를 골라 두 번 굽는 공정을 통해 가장 좋은 맛과 품질을 유지한다. 이번 CF는 ‘잘 키운 생김, 잘생김’이라는 콘셉트로, 깨끗한 바다가 키운 양반김 고급 원초의 품질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 모델은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이 선정됐다. 동원F&B는 지난해부터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의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선정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잘 키운 생김, 잘생김’ CF와 연계한 기획상품을 오는 8월 한 달간 선보인다. 동원F&B는 기존 양반김 제품들의 제품명을 응용해 ‘양반 잘생김(들기름김)’, ‘양반 참잘생김(참기름김)’, ‘양반 더잘생김(더바삭한김)’, ‘양반 잘생김부각(김부각)’, ‘양반 잘생김자반(김자반)’ 등을 출시했으며, 모델 정해인의 이미지를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