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like it! Korea milk" 콘서트로 2조원 베트남 유제품시장 공략
"I like it! Korea milk" 콘서트로 2조원 베트남 유제품시장 공략
  • 김현옥 기자
  • 승인 2018.08.2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가공협-우유자조금관리위, 호치민서 '3차 수출다변화 전략 행사' 개최
현지 유력 언론사 초청 미디어데이 갖고 한국산 유제품 브랜드 이미지 제고

한국유가공협회(회장 정수용)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국내 우유·유제품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수출 다변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베트남 호치민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현지 주요 언론사를 초청한 가운데 제3차 한국 프리미엄 유제품 시음·판촉 및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또 오는 10월 낙농진흥회(회장 이창범) 주최로 대전에서 개최하는 IDF연차총회 설명회도 가졌다.

이번 베트남 수출다변화 전략 행사에는 건국우유, 남양유업, 롯데푸드, 매일유업, 빙그레, 연세우유 등이 참가했다.

이들은 중장기 수출확대 기반 유지를 위해 베트남유가공협회와 교류 협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현지 대리상, 국영방송매체(VTV, HTV, VTC 등) 유력 언론 인사들을 초청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한국 유제품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개별 기업 질의응답을 통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 정수용 한국유가공협회장이 베트남 유력 방송매체를 비롯한 현지 언론사와 한국 프리미엄 유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I like it! korea milk' 페스티벌 행사는 현지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티저 영상이 수십만 뷰를 돌파하면서 2,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을 사전 유치했으며, 전단지, 포스터 및 자전거 랩핑 투어 홍보를 통해 시너지를 높였다.

한국유가공협회 관계자는 "유업체별 전시 부스를 통한 제품 시식 및 홍보 외에도 유명연예인 콘서트와 한국유제품에 대한 TV토크를 진행했으며 젊은층 비중이 높은 베트남 상황에 맞게 인터넷 및 모바일 콘텐츠를 통한 홍보를 강화해 한국유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며, "각 인터뷰 자료와 홍보영상은 폭발적인 조회 수(100만뷰 이상)를 기록하며 참가기업의 브랜드와 우수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