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누룽지 닭다리삼계탕’/대상㈜ 청정원 ‘홍초’ 6종 리뉴얼/코카-콜라사 ‘씨그램’ 패키지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비비고 누룽지 닭다리삼계탕’/대상㈜ 청정원 ‘홍초’ 6종 리뉴얼/코카-콜라사 ‘씨그램’ 패키지 리뉴얼
  • 김민 기자
  • 승인 2022.07.1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누룽지 닭다리삼계탕’

CJ제일제당은 더운 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누룽지 닰다리삼계탕’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진하게 끓여낸 닭 육수에 통다리와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낸 닭 안심살을 넣고, 알알이 식감이 살아있는 누룽지와 귀리를 듬뿍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부위인 닭다리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해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시판 삼계탕 제품 대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제품 출시로 비비고 삼계탕은 2종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들이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더운 여름철 뜨거운 불 앞에서 조리하지 않고도 용기에 그대로 붓고 전자레인지에 5분 내지 7분 30초만 데우면 삼계탕 요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 여름 무더위 예고에 외식 삼계탕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가공식품 삼계탕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삼계탕 판매량이 6~8월에 전체의 60% 이상 집중되는 만큼, 삼계탕 2종을 앞세워 시장 지위를 더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비비고 삼계탕의 경우 전문 식당에 가지 않고도 진하고 든든한 보양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어 매해 150만봉 이상 팔리며 소비자에게 사랑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11일부터 24일까지 복날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비고 삼계탕 2종을 비롯해 누룽지닭백숙죽, 전복삼계죽 등 닭고기를 활용한 비비고 죽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비비고 진국육수 닭고기 또는 비비고 보양닭백숙죽을 증정한다.

■ 대상㈜ 청정원 ‘홍초’ 6종 리뉴얼

대상㈜ 청정원이 홍초 전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대상㈜은 △석류 △복분자 △블루베리 △풋사과 △자몽 △타트체리 등 홍초 6종 전 제품에 알로에 겔 성분을 추가한 기능성 표시식품을 출시했다.

‘자기 건강 관리’(Self-Medication) 트렌드에 발맞춰 면역력 강화 등의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한 것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식품 홍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홍초 제품에는 특허 받은 3단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과일 숙성 발효초에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알로에 겔이 들어있다.

홍초는 물이나 탄산수, 우유 등에 입맛 따라 다양한 비율로 혼합해 일상 음료로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빙수나 화채 등에 섞어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해준다. 다양한 주류에 소량을 섞어 칵테일로 즐겨도 좋다.

■ 코카-콜라사 ‘씨그램’ 패키지 리뉴얼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이 강렬한 짜릿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한 패키지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씨그램’은 깔끔한 탄산 본연의 맛과 마지막까지 톡 쏘는 짜릿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로칼로리 음료다. 2014년, 국내 첫 출시된 이후 씨그램 플레인을 비롯해 레몬, 라임, 비타자몽에 이어 최근에는 상큼한 복숭아 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씨그램 패키지 리뉴얼은 제품 본연의 깔끔함과 짜릿함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기존 라벨 크기를 대폭 줄이고 기존에 일괄 초록색이던 라벨 색상을 제품별 특징에 따라 차별화했다. 탄산 본연의 깔끔함이 살아 있는 씨그램 플레인은 하늘색 라벨을 적용했고, 레몬은 노란색, 라임은 연두색, 피치는 분홍색, 비타 자몽은 핑크코럴색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제품을 구별하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작아진 라벨로 생산 단계에서 사용되는 플라스틱 양을 감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음용 후 보다 수월하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어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도 높아졌다.

리뉴얼된 씨그램 패키지는 350ml/450ml 전 제품에 적용되며 5종(플레인, 레몬, 라임, 피치, 비타 자몽)으로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대형마트 및 편의점, 온라인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