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후텁지근한 더위 퇴치용 ‘쿨업’ 아이스음료 출시 붐
장마철 후텁지근한 더위 퇴치용 ‘쿨업’ 아이스음료 출시 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7.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장마철과 함께 고온다습한 여름이 다가왔다. 이 즈음에는 점점 올라가는 기온에 습한 공기가 더해지면서 불쾌지수가 점점 높아지는 한편, 일교차가 크고 흐린 날이 많아 무기력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더위와 갈증을 해소하고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시원한 음료 한잔이 더욱 절실한 시기다.

여름 장마철을 맞아 저하된 기분을 돋우고 일상에 활력을 주기에는 차가운 온도와 깔끔∙청량한 맛의 아이스 음료가 제격이다. 더위로 인해 집중이 안되고 무기력할 때 깔끔한 맛으로 적당한 활력을 선사하는 콜드브루 커피와 갈증 해소에 좋은 수분보충음료, 얼음을 블렌딩한 막걸리 쉐이크, 수분 가득 여름 과일 주스, 과일과 발효차(茶)의 새콤달콤한 맛으로 떨어진 입맛을 돋우는 탄산음료 등 다채로운 음료들이 눈길을 끈다.

덥고 습한 장마철과 그에 이은 여름 무더위까지, 시원함은 높이고 불쾌지수는 낮춰 여름철 활력을 책임지는 ‘쿨업(Cool-up)’ 음료들을 소개한다.

# 깔끔한 맛과 향으로 여름에 특히 사랑받는 아이스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콜드브루 커피는 깔끔한 맛과 향의 아이스 커피로 즐길 수 있어 여름철 특히 많은 사랑을 받는다.

코카-콜라사의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는 콜드브루 방식만으로 내린 커피 추출액을 사용하여 커피 본연의 깔끔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깊고 부드러운 커피 맛이 특징인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블랙’과 부드러운 우유를 더해 감미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 패키지는 사선으로 기울어진 타원형에 음각이 매력적인 조지아 크래프트의 시그니처 보틀을 바탕으로 슬림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370㎖ 페트 제품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이 좋아 어디서나 간편하게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다.

# 무더운 여름, 갈증을 해소해주던 시원한 보리차의 추억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집에서 선풍기 앞에 앉아 얼음 동동 띄운 차가운 보리차를 마시던 여름날의 추억이 있다. 이처럼 아련한 어린 시절의 추억까지 떠올리게 하는 보리차와 옥수수차는 갈증 해소와 더불어 고소한 풍미와 시원함으로 몸과 마음을 힐링 해주는 음료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는 주전자에 담아낸 것처럼 구수한 보리와 고소한 옥수수 차의 맛을 한층 살린 것이 특징이다.

흔히 가정에서 큰 주전자에 보리차, 옥수수차를 정성으로 끓여 마시던 맛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산 보리와 옥수수를 130도 끓인 물에 우려내 고소한 향기와 깊은 풍미를 살렸다.

다양한 차 문화를 즐기는 젊은 세대들은 물론 과거 주전자에 자주 차를 끓여마셨던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친근한 ‘주전자차’라는 네이밍을 적용했으며 패키지 전면에 앙증맞은 주전자 일러스트를 삽입했다.

# 막걸리와 우유, 얼음의 시원한 이색 콜라보, ‘장수 막걸리 쉐이크’

비 오는 장마철과 여름 밤 언제든 가장 시원한 막걸리 맛을 선사하는 이색적인 막걸리 쉐이크도 화제다. 얼음을 블렌딩해 스무디처럼 차갑게 즐길 수 있다.

SPC 파리바게뜨가 장수 막걸리와 함께 선보인 ‘장수 막걸리 쉐이크’는 국내 막걸리 판매 1위인 서울장수 막걸리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막걸리향을 첨가해 음료로 재해석한 달콤하고 청량한 메뉴다. 특히 알코올 함량을 1% 미만인 성인용 비알코올 제품으로 제조해 알코올에 약한 성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막걸리향에 얼음, 우유 등을 함께 블렌딩해 서울장수 막걸리 특유의 구수한 쌀의 풍미와 톡 쏘는 청량함에 부드러운 맛을 가미해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다 마지막에 담백한 쌀 토핑으로 마무리해 오독오독 씹는 식감까지 더했다.

# 과일로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투썸 플레이스 배 주스&수박 주스’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에는 제철 과일인 수박과 아삭한 식감의 배 같은 과일이 들어간 주스로 입맛을 돋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배 주스와 수박 주스를 선보였다.

높은 수분 함유량과 당도의 국내산 수박과 배를 활용해 무더위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줄 시원하고 달콤한 주스를 선보인다.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달콤한 맛과 시원한 과즙 등 과일 본연의 풍미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단일 과일을 활용한 홈메이드 스타일 주스로 구성했다.

# 시원하고 청량한 과일맛 탄산음료 ‘815피즈 제로 오렌지&포도’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무기력한 몸과 마음에 톡톡 튀는 과일맛 탄산으로 짜릿한 상쾌함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웅진식품의 '815피즈 제로’는 무설탕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로, 탄산의 짜릿함과 과일의 새콤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815피즈 제로’는 상큼한 오렌지와 싱그러운 포도의 두 가지 맛으로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815피즈 제로’ 한 캔에 L-카르니틴이 15 mg 함유돼있어 건강한 탄산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진 짜릿한 즐거움을 느끼면서도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콤부차를 주목해봐도 좋다. 매일유업의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과 식이섬유를 4g씩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와 183년 전통을 가진 독일 돌러사(Dohler社)의 발효 노하우가 만나, 두 번 발효해 깔끔한 발효 풍미를 자랑한다. 당 함량은 100ml 당 4g에 불과하고, 300ml 한 병 당 열량은 90Kcal로 칼로리 부담도 낮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