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예방 체험관 ‘지킬박사 월드’ 개방
식중독 예방 체험관 ‘지킬박사 월드’ 개방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7.0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 예방 위한 메타버스 교육·홍보관 운영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식중독 예방 수칙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가상공간 제페토 월드)에서 식중독 예방 체험관 ‘지킬박사 월드’를 1일 개방한다고 밝혔다.

지킬박사 월드는 식중독 예방 실천 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공간으로 △식중독 예방요령 체험관 △식중독 예방 식생활관(급식실) △식생활 교육관(강당) △식중독 신속검사 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킬박사 월드는 학교공간(운동장, 체육관, 조리실, 급식실, 강당 등)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친숙하게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식중독 예방요령 체험관(체육관, 조리실)에서는 식중독 발생으로 위기에 빠진 지킬박사 월드를 구출하기 위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6가지 임무를 모두 달성하면 ‘식중독 예방 실천왕’ 상장을 받을 수 있다.

식중독 예방 식생활관은 지칼박스 월드 내 급식실에서 식중독 예방 홍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식생활 교육관(강당)은 대형 스크린으로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설명하는 등의 교육 공간이다. 신속검사 버스에서는 실제 운영 중인 식중독 신속검사 버스 내부의 검사실을 그대로 구현하여 검사장비를 둘러보고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지킬박사 월드 개방과 함께 8일간(7.1~7.8) ‘지킬박사 계정 팔로우 하기’와 ‘식중독 예방 실천왕 인증샷’(7.4~7.31) 참여 이벤트등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에 개방하는 지킬박사 월드를 통해 어린이·청소년 등이 식중독 예방 실천 활동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메타버스 등 최첨단 신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식중독 예방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킬박사 월드 세부내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