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선도농업인 단체, 청년농업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농정원-선도농업인 단체, 청년농업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6.30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인재 양성 업무협약 및 발전 토론회 개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 29일, 청년농업인 등 후계농업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선도농업인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사)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 (사)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 (사)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농정원 이종순 원장을 비롯한 실무 담당자 및 각 선도농업인 단체 임원진 30여 명이 참석했다.

농정원은 그동안 현장·실무중심의 품목기술교육, 농업계 학교 교육지원, 청년후계농육성, 국제농업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해왔으며, 청년농업인 및 농업계 학생 등 후발농업인들이 농업 우수 인재로 성장하고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선도농업인 단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농정원과 농업인 단체는 협약을 통해 △청년농업인 등 후계농업인력 육성 및 농업정착을 위한 사회 환원 활동에 대한 상호 협력 △품목기술 및 경영 노하우 전수 및 영농창업 설계 지도를 위한 멘토 참여 △농정원 주관의 국제농업협력사업 품목기술 전문가 참여가 이뤄질 예정이다.

양 기관은 각 사업에서 협력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협의회를 구축하고 상호협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 이후에는 ‘농업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 토론회’를 진행하여 현장의 애로사항 및 효과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정원과 선도농업인 단체 및 선도농업인 단체 간에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협업하여 우수한 청년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