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고메,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협업 브랜드로 참여/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 친환경 캠페인/대상㈜,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MOU/파파존스 피자, 평택대점 오픈/맥도날드, ‘제주도남DT점’ 오픈
[업계단신] CJ제일제당 고메,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협업 브랜드로 참여/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 친환경 캠페인/대상㈜,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MOU/파파존스 피자, 평택대점 오픈/맥도날드, ‘제주도남DT점’ 오픈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6.3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고메, CJ ENM 웹시트콤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협업 브랜드로 참여

CJ제일제당 고메가 CJ ENM의 신규 커머스향 웹시트콤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협업 브랜드로 참여하며 콘텐츠 커머스 역량 강화에 나선다.

CJ고메는 브랜드 인기 제품인 중화요리 7종을 이번 협업 콘텐츠에 선보이며 ‘갓 만들어 GOD 맛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유통가에서 자연스러운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매출 효과로 콘텐츠 커머스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CJ고메가 콘텐츠 맛집 CJ ENM과 만나 어떤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CJ ENM은 ‘브티나는 생활’, ‘유리한 거래’, ‘거상 박명수’ 등 다양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을 성공시킨 바 있다.

지난 27일 tvN D ENT 채널에 공개된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 첫 에피소드에는 CJ고메 중화요리를 판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오픈마켓 스타트업 ‘웰컴스토어’의 이야기가 담겼다. 특히,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곽준빈(곽튜브), 이세화(통닭천사), 하이퍼리얼리즘 웹드라마 ‘좋좋소’, ‘짧은대본’의 배우 김경민, 진아진, 배재성이 출연하며 인기 크리에이터 우정잉의 깜짝 등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시트콤에 이어 오는 30일에는 CJ온스타일을 통해 고메 중화요리를 특별한 혜택과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날 오후 8시 CJ온스타일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동시 송출되는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4개 세트, 탕수육·짜장·게살볶음밥으로 구성된 중화요리 한상세트 등 인기 중화요리 세트를 최대 37%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 중식만두 갓빠오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15% 적립(최대 1만원),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 대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경품 추첨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 친환경 캠페인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를 주제로 친환경 캠페인을 벌인다.

매일유업의 친환경 캠페인 ‘매일 지구를 살리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 캠페인은 지구를 살리는 길이 멀리 있지 않고 일상 속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친환경 작물인 오트 음료를 마시는 것부터 멸균팩은 재활용할 수 있도록 씻어 버리는 것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구를 살릴 수 있다. 캠페인은 ‘알려주세요’와 ‘실천해주세요’ 두 가지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미션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한다. 진행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먼저 ‘알려주세요’ 미션은 개인이 실천하고 있는 친환경 노력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생활 속 지구를 위한 작은 노력을 필수 해시태그(#어메이징 오트,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나, #친환경)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한 뒤, 해당 게시물 링크와 추첨을 위한 개인정보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알려주세요 미션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100% 경품을 선물한다. 전국 편의점에서 어메이징 오트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 2매 또는 폴 바셋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오트라떼 모바일 교환권이다.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공식 인스타그램(@maeildoyou) 의 알려주세요 미션 게시물을 리그램해도 동일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는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하단 링크 또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의 어메이징 오트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실천해주세요’ 미션은 멸균팩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이벤트다. 사용 후 세척, 건조한 멸균팩 20개를 모아 발송하는 고객 모두에게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3팩을 선물한다. 용량, 브랜드와는 무관하게 모든 멸균팩이 참여 대상이다. 알려주세요 미션과 마찬가지로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뒤 발송되는 멸균팩 회수용 봉투에 사용한 멸균팩을 담아 수거를 신청하면 된다. 회수한 멸균팩은 분리, 세척 과정을 거친 뒤 페이퍼 타올로 재탄생한다.

매일유업은 이벤트 종료 후 참여자 중 일부를 선발해 푸짐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참여 고객 중 2인에게는 핀란드 왕복 2인 항공권과 현지 숙박권을 선물한다. 또 10인에게는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ml 10박스를, 20인에게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0개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어메이징 오트는 친환경을 주제로 한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준비 중이다. 우선 오는 7월 8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비건페어에 참여해 보다 많은 고객과 직접 소통한다. IoT 분리배출 솔루션 앱 ‘오늘의 분리수거’와도 멸균팩 리싸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상㈜,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MOU 체결

대상㈜은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한 ‘다시 맛나’ 프로그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세종시 소재 창업진흥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다시 맛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시 맛나’는 대상의 대표적인 조미료인 ‘맛나’ 브랜드와 민·관 협업(Re-Born) 프로젝트를 통한 창업기업의 재도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대상㈜은 창업기업뿐만 아니라 재창업기업도 지원한다.

대상㈜은 바이오·푸드테크 분야 등에서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창업진흥원과의 공동 평가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선정된 기업을 위한 생산 현장 테스트, 인프라, 교육, 컨설팅, 해외전시회 참여 지원 등 비즈니스 환경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대상㈜은 △(재)창업기업과의 공동사업 발굴 및 협업 △홍보 등 마케팅 지원 △정보 공유 및 자금지원 △IR 행사 및 정부 지원사업 연계 등 창업진흥원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다방면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 파파존스 피자, ‘평택대점’ 오픈... 올 상반기 230개 돌파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30일 ‘평택대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1월 오픈한 경주점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인천광역시, 경기도 광명시, 대전광역시, 창원시, 부천시 등 다수 지역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했다. 여기에 ‘평택대점’을 금일 추가로 열면서 2025년까지 300개 이상 매장 달성이라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섰다.

경기도 평택시 서동대로에 자리한 ‘평택대점’은 약 17평의 배달형 매장이다. 특히 평택대학교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인근에 주거단지, 교회, 공원 등이 조성돼 학생, 주민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 확보가 용이하다.

이 밖에 파파존스 피자는 온천사직점(5월 3일), 반여재송점(6월 7일), 문현대연점(6월 21일) 등 최근 부산광역시에 연이어 매장을 개점했다. 일부 신규 매장의 경우 기존 파파존스 피자 점주가 추가 오픈해 다점포율이 50%에 육박하는 파파존스 피자의 경쟁력을 재확인할 수 있다.

▶ 맥도날드, 고객 편의와 친환경 담은 신규 매장 ‘제주도남DT점’ 오픈

맥도날드가 고객 편의 서비스 및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제주도남DT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제주시 도남동에 위치한 맥도날드 ‘제주도남DT점’은 2개 층으로 구성된 신규 매장이다.

맥도날드 ‘제주도남DT점’은 제주 매장 최초로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탠덤 드라이브 스루(Tandem Drive Thru)’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더욱 빠르고 쾌적한 맥드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대기차량공간’을 마련해 이용에 편의성을 더했다. 대기차량공간은 맥드라이브 주문 후 메뉴 준비 시까지 잠시 대기하는 공간으로, 해당 위치에서 매장 직원으로부터 직접 메뉴를 전달받을 수 있다.

또한, 매장 내부 1층에는 남녀 구분된 장애인 화장실이 설치돼 장애인 고객들의 원활한 이용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등 방문 고객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담았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반영한 친환경적 요소 역시 매장 안팎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매장 내부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와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건물 외장재로는 무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알루미늄 우드 강판이 적용됐다. 건물 주변에는 ‘맥카페’ 커피 추출 후의 찌꺼기인 커피박을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를 활용해 만든 안전 난간을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