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아임리얼 프로즌’/오리온 ‘와우’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대상네트웍스㈜ ‘양심(羊心)’ 론칭/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맥도날드 ‘해피 스낵’ 7종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아임리얼 프로즌’/오리온 ‘와우’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대상네트웍스㈜ ‘양심(羊心)’ 론칭/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맥도날드 ‘해피 스낵’ 7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6.2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아임리얼 프로즌’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생과일 및 채소 착즙 주스를 급속 냉동해 더운 여름철 동안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냉동주스 ‘아임리얼 프로즌’ 2종(오렌지, ABC)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임리얼 프로즌’은 ‘아임리얼’을 냉동주스로 만들어 넉넉한 기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아임리얼처럼 정제수나 설탕 등을 넣지 않고 100% 생과일을 그대로 착즙해 건강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집이나 야외 활동 등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250㎖ 소용량과 오래 두고 즐길 수 있는 920㎖ 대용량으로 준비했으며, 늘어나고 있는 온라인 구매와 대용량 제품 수요 트렌드를 고려하여 온라인에서 우선 선보인다.

먼저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물과 설탕 등을 넣지 않고 100% 생과일과 채소 착즙액으로 만들어 신선함을 높였다. 착즙 직후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으로 제조해 원물의 맛과 향,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후 급속 냉동을 통해 세포 파괴를 최소화하여 우수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냉동상태로 유통돼 신선한 풍미를 필요로 할 때마다 간단한 해동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아임리얼 프로즌 오렌지’는 신선한 오렌지를 그대로 착즙해 탱글한 과육의 식감과 오렌지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이 살아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냉동 상태의 주스를 살짝 해동하면 오렌지 슬러시로도 먹을 수 있어 여름철 더위를 날려 줄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아임리얼 프로즌 오렌지는 대용량으로만 출시된다.

‘아임리얼 프로즌 ABC’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ABC 주스를 보다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주스다. 사과, 비트, 당근을 그대로 갈아 넣은 후 얼려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ABC 주스를 편리하고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소용량 제품은 바쁜 아침 간편하고 든든하게 속을 채우기에 좋다.

‘아임리얼 프로즌’ 2종 모두 920㎖(12,980원) 대용량을 온라인에서 우선 판매한다. ‘아임리얼 프로즌 ABC’는 250㎖(6개입/21,600원) 소용량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소용량 병 패키지는 풀무원의 환경을 생각한 포장 원칙을 적용해 ‘재활용 우수 등급’에 부합하는 무라벨로 선보였다.

■ 오리온 ‘와우’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오리온이 ‘와우’를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껌은 하얗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네 가지 맛, 네 가지 색깔의 풍선껌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온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블랙레몬’이 까만 외관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큰 호응을 얻은 데 착안해 ‘탱글포도’, ‘쿨소다’, ‘톡톡콜라’ 등 기존 제품 3종도 맛과 특징에 맞춰 다채로운 색을 입혔다. 탱글포도는 청포도 빛깔과 같은 초록색 풍선을, 쿨소다는 청량한 소다맛에 어울리는 파랑 풍선을, 톡톡콜라는 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빨강 풍선을 각각 불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도 풍선 색깔에 맞춰 눈에 잘 띄도록 새롭게 단장했다.

와우는 1997년 첫 출시 이후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2015년에는 ‘착한 포장’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중량을 11% 늘리는 한편,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 론칭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대상네트웍스㈜는 양고기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스테이크, 일본식 징기스칸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면서 대중적 육류 메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판단했다. 양고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을 론칭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다. 실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양고기 소비량은 2011년 6,500톤에서 2021년 1만 9,300톤까지 10년 새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심’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양육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양고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름인 ‘양심(羊心)’에는 ‘양고기(羊)의 특별한 맛을 모두가 즐기기 바라는 마음(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양심’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양육 제품은 프렌치랙(French Rack)이다. 프랜치랙은 양 한 마리에서 5% 내외로만 생산되는 고급 갈비 부위다. ‘양심’의 프렌치랙은 뉴질랜드 초원에서 자연 방목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LAMB)만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거의 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양심은 프렌치랙을 시작으로 향후 왕양꼬치, 야채양꼬치, 양고기 튀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육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네트웍스㈜는 오는 7월부터 ‘양심’ 브랜드 론칭과 신제품 출시 기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심’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심mall’에서 베스트 리뷰를 선정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 하림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저칼로리는 기본, 영양과 맛까지 다 챙긴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에 ‘헬시플레저’ 열풍까지 더해져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비타민까지 고루 갖춘 체중조절용 도시락을 다양한 맛으로 선보였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퀴노아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닭갈비 △귀리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계란밥과 한입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 총 6종이다.

매콤한 닭갈비, 단짠단짠 찜닭 등 입맛 당기는 메뉴들을 280~345kcal의 낮은 열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명사 닭가슴살에 정통 BBQ소스나 숯불향 갈비 소스를 접목하고 비엔나 소시지 형태로 만드는 등 맛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한끼에 최대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스킨포장으로 수분 증발을 최소화했으며,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리면 맛있는 닭고기 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하림e닭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맥도날드 ‘해피 스낵’ 7종

한국맥도날드가 여름을 맞아 더욱 청량하고 풍성해진 ‘해피 스낵’ 라인업을 30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와 음료 등 다양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하며, 고객들에게 가성비 높은 맛있는 선택지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해피 스낵에 신메뉴 ‘레몬 맥피즈 3종’과 ‘치킨 토마토 스낵랩’을 더해 보다 강력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레몬 맥피즈는 톡 쏘는 짜릿한 탄산과 상큼한 천연 레몬이 입안 가득 여름의 청량함을 선사하는 시즌 음료로,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총 3가지 버전으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치킨 토마토 스낵랩은 담백한 또띠아와 겉바속촉 치킨 텐더에 매콤한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와 신선한 토마토, 양상추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신메뉴다.

이 외에도 해피 스낵을 통해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필레 오 피쉬, 아이스 아메리카노(L),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등 폭넓은 인기 메뉴를 최소 1,500원부터 최대 2,500원까지 최대 약 3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배달 주문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