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시니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 실시/동원F&B, 김종국 모델로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TV CF 공개/BBQ, 성남장애인복지관에 치킨 기부
[업계단신] 풀무원, ‘시니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 실시/동원F&B, 김종국 모델로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TV CF 공개/BBQ, 성남장애인복지관에 치킨 기부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6.2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도심 거주 시니어 맞춤형 ‘시니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 실시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비영리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바른먹거리 신규 프로그램으로 도심 거주 시니어 맞춤형 교육 ‘시니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니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는 풀무원재단이 지난 5년간 충북 음성에서만 진행했던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여 도시에 거주하는 시니어에게 특화해 개발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는 우선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하여 1차 운영을 시작하며, 추후 협력 기관을 추가하여 혜택 대상 시니어를 늘려갈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식사, 운동, 수면에 이르는 건강생활교육, 식생활 상담, 건강기능식품 제공 등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통합건강증진 프로젝트’를 표방한다.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의 시니어 10~20명이 건강 증진을 목표로 8주간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주 1회 방문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은 회당 2시간 총 8회 진행된다.

‘시니어 생활습관 변화 프로젝트’는 시니어 맞춤형 이론과 활동 교육이 짜임새 있게 구성됐다. 바른먹거리 이론 교육을 받은 뒤 바로 이론과 관련된 간단한 활동에 참여해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교육을 마친 뒤에는 1:1 영양상담 및 식생활 코칭이 이어져 개인별로 자신의 상태에 맞는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새단장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은 특히 영양상담을 강화하는 데 방점을 찍었다. 일주일에 지정된 횟수만큼 시니어 참여자가 식단 사진을 전송하면 담당 영양사가 개인별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평소 식단과 개인의 건강상태 등을 토대로 1:1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모바일 사용에 비교적 익숙한 도심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개개인 일상생활에 좀 더 밀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동원F&B, 가수 김종국 모델로 ‘리챔 더블라이트’ 두 번째 TV CF 공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가수 김종국을 모델로 한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의 두 번째 TV CF를 공개했다.

이번 CF는 ‘요즘 사람이 먹는 건강한 캔햄’이라는 콘셉트로,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리챔 더블라이트’의 건강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춘 차세대 캔햄 제품으로, 짜지 않으면서도 햄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고 맛이 담백하다.

모델 김종국은 CF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리챔 레시피를 소개한다. CF에는 리챔 더블라이트와 아보카도, 토마토, 치즈 등을 활용한 ‘아보카도 리챔버거’, ‘리챔 프레제’ 등 다양한 리챔 요리가 등장한다.

동원F&B는 지난해 9월부터 짜지 않아 건강한 캔햄 브랜드 ‘리챔’의 모델로 가수 김종국을 선정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김종국이 모델로 출연한 리챔 CF와 인터뷰, 메이킹 필름 등 각종 영상은 유튜브에서 합산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동원F&B는 이번에도 ‘리챔 오리지널’편과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 BBQ, 성남장애인복지관에 치킨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3일 성남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치킨 50마리를 전달했다.

이번 치킨릴레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부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복지센터를 후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진행된 기부는 지난 16일 1차 전달에 이은 2차 전달로, 현재까지 누적 100마리의 치킨이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에게 전달됐다. BBQ는 오는 30일과 내달 7일 각각 50마리씩 추가 기부 예정으로, 총 4회차 동안 200마리를 후원할 계획이다.

한편 BBQ는 지난해 12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의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MOU’를 체결하며 올해 1월부터 52주간 매주 치킨릴레이를 진행중에 있다. 치킨릴레이를 통해 성남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및 홀몸어르신돌봄센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치킨을 후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